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의학상식

황반변성 환자에서 수면시간이 의미 있게 감소 (feat. 눈 건강엔 잠)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7. 13.
반응형

황반변성 환자에서 수면시간이 의미 있게 감소 (feat. 눈 건강엔 잠)
황반변성 환자에서 수면시간이 의미 있게 감소 (feat. 눈 건강엔 잠)

 

수면은 하루의 피로를 씻어주고 내일을 준비하는 시간인데요. 우리 몸의 조직 세포가 다시 회복되는 과정이 수면 중 일어납니다. 최근 황반변성 환자에서 수면시간이 의미 있게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우리 망막도 잠을 자기 전까지 무언가를 보면서 피로가 쌓일 수밖에 없는데요. 수면이 부족하면 회복이 온전하게 되기가 어렵겠지요.

 

사실 수면 장애는 비단 황반변성 환자뿐만 아니라 일반인에서도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24시간 인공조명이 환하게 비추고, 핸드폰이나 모니터 보는 시간이 늘면서 수면 사이클이 깨지기 때문인데요. 황반변성같이 수면장애로 악화되는 질환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따라서 잠을 질 다스리는 것이 건강관리의 중요한 한 축이라고 할 수 있지요.

 

오메가-3 필수 지방산은 황반변성 환자에게 추천하는 영양 보조제 중의 하나인데요. 오메가-3를 섭취하면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는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러한 수면의 질 향상은 오메가-3에 의한 멜라토닌의 분비와 자율신경 조절 기능 회복의 결과일 수 있다고 저자들은 지적하였습니다.

 

반응형

식물성 기름이나 생선에 오메가-3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음식을 잘 먹으면 잠도 잘 올 수 있겠지요. 한편 오메가-3의 성분과 원료는 기능식품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잠은 낮에 어떻게 했는가에 의해서 결정된다'라고 합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영양소 섭취로 눈 건강과 수면을 모두 잡아보세요.


 

 

태어나서 처음 느끼는 고통, 이앓이 (feat. 통증 완화 방법)

평소 잘 자던 아기가 자다가 깨서 자지러지게 울거나, 침을 너무 많이 흘린다면 '이앓이'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아이의 첫 이는 유치, 젖니라고 한다. 아이마다 차이가 있기는 해도, 보통

mkpark02.tistory.com

 

 

여름철 잦은 귀 염증,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feat. 물놀이)

물놀이 계절인 여름에는 귀를 잘 살펴야 한다. 잘못 관리하면 청력이 떨어지고 안면마비로 이어질 수 있다. 외부에서 흔히 보는 귀는 외이도로, 귓바퀴와 고막 사이에 약 3cm 정도의 좁은 통로를

mkpark02.tistory.com

 

 

뱃속에 가스를 가득 채우는 공기연하증 (feat. 자주 트림하는 이유)

트림은 위 속 가스를 배출해 위의 부피를 줄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런데 남들에 비해 유독 트림이 잦고, 배에서 가스가 빠지는 듯한 ‘꾸르륵’ 소리가 소리가 심하게 들린다면 ‘공기연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