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전문가가 알려주는 자동차 관리 꿀팁 7가지 (feat. 소중한 내 차 관리하기)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3. 8. 21.
반응형

전문가가 알려주는 자동차 관리 꿀팁 7가지
전문가가 알려주는 자동차 관리 꿀팁 7가지


1. 차량 전면부의 이물질은 물로 제거

장거리 운전을 하다 보면 헤드램프나 번호판 등 차량 전면부에 벌레 잔해를 볼 수가 있다. 이때 급한 마음에 물티슈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물티슈의 화학물질 때문에 차량 도장을 상하게 할 수 있어 물로 닦아내는 것이 가장 좋다.
 

2. 세차는 신차 구입 후 3개월 이후부터

자동차 도장 표면이 완벽하게 말라 자리 잡기 위해서는 적어도 3개월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이 기간 동안은 세차에 극히 신중해야 하며 특히나 기계로 하는 세차는 피하는 것이 좋다.
 

3. 창문 열기로  연비 줄이기

에어컨을 켜지 않고 창문을 열고 다니면 연비에 좋다는 속설이 있다. 이런 속설은 반만 맞고 반은 틀린 것이다. 창문을 내리고 주행하면 공기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연비가 나빠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도심에서 50km 이하로 주행할 땐 창문을 열고 다니고 고속 주행할 때는 에어컨을 켜는 것이다.
 

반응형

4. 실내 완벽히 청소하는 방법

자동차 실내 청소를 할 때 가장 큰 대원칙은 천장-대시보드-시트-매트 순으로 청소해야 한다는 것이다. 매트를 가장 마지막 순으로 청소해야 바닥으로 떨어진 먼지들을 한 번에 치우기 쉽기 때문이다.
 

5. 신호대기 때 기어 중립은 금물

연비를 향상하기 위해서 신호대기 때 기어를 중립에 두는 운전자들이 많은데 아직도 논쟁이 한창이다. 이는 모두 3분 이상 장시간 정차 시를 이야기하는 것. 기어 변속을 자주 하면 변속기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좋지 않다. 따라서 3분 이상 정차할 시에는 중립에 놓되 이 하에는 운행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6. 매니큐어 이용하기

차체에 난 조그만 흠집은 수리를 맡길 필요 없이 매니큐어로 해결 가능하다. 차 색깔과 같은 매니큐어를 바른 뒤 마르고 나면 광택 내기로 마무리한다. 완벽하진 않지만 티가 안 날 정도의 흠집수리가 가능하다.
 

7. 졸음운전 방지하는 법

졸음운전은 교통사고의 원인 중 항상 1위로 꼽힌다. 졸음운전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말할 필요도 없이 휴식이다.
잠시 안전한 곳에 정차해 놓고 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728x90

최근에는 운전자가 고개를 꾸벅거릴 때 경고음을 내는 귀걸이형 졸음 방지기나 머리 받침대를 진동시켜 주는 진동 목 쿠션 등도 많이 사용된다. 차 내부에 장착된 적외선 카메라로 운전자의 동체 움직임과 안면 근육변화를 분석에 2초 이상 눈을 감을 경우 시트에 강한 진동을 주는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이 장착된 차량도 있다.


 

 

여름철 모기에 물렸을 때 가려움증을 줄이는 효과적인 5가지 방법

모기에 물렸을 때 가려움증을 다스리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들이 있다. 모기는 인간의 피부에 가느다란 침을 꽂고 피를 빨아먹는다. 그때 모기가 흘리는 타액에는 혈액 응고를 막는 단백질이 들

mkpark02.tistory.com

 

 

일상에서 알아 두면 좋은 유용한 생활의 지혜 모음 36가지

1. 화분에 식물이 잘 자라지 않을 때 마늘 몇 개를 으깨어 물에 희석해 뿌려 주세요. 화초가 무럭무럭 잘 자라요. 2. 쓰레기봉투가 양이 다 안 찼는데 냄새가 심하면 고민이 되시죠? 이럴 땐 물에

mkpark02.tistory.com

 

 

흉기 찔리자 맨손 제압했는데.. "정당방위 아냐" (feat. 과잉방위 해당)

A 씨, 친구가 흉기로 찌르자 맨손으로 제압 → 제압 과정에서 발로 차고 뼈를 부러트림 → 법원, "정당방위 아닌 과잉방위 해당" 참고로 흉기로 위협을 받는 것에서 끝난 게 아니라 A 씨는 진짜로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