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일상에서 알아 두면 좋은 유용한 생활의 지혜 모음 36가지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3. 8. 19.
반응형

일상에서 알아 두면 좋은 유용한 생활의 지혜 모음 36가지
일상에서 알아 두면 좋은 유용한 생활의 지혜 모음 36가지


1. 화분에 식물이 잘 자라지 않을 때 마늘 몇 개를 으깨어 물에 희석해 뿌려 주세요. 화초가 무럭무럭 잘 자라요.

 

2. 쓰레기봉투가 양이 다 안 찼는데 냄새가 심하면 고민이 되시죠?

    이럴 땐 물에 적신 신문지를 쓰레기봉투 위에 얹어 두세요. 신문지가 냄새를 쏙 빨아들인답니다.

 

3. 달걀을 삶을 때 식초를 몇 방울을 떨어 뜨리면 껍질이 잘 벗겨집니다.

 

4. 열쇠 구멍이 뻑뻑할 때 연필심을 열쇠에 골고루 묻힌 뒤, 열쇠구멍에 넣고 돌리세요.

    여러 번 반복하면 매끄럽게 잘 열립니다.

 

5. 프라이팬에 음식 등이 눌어붙어 잘 안 닦일 때 팬을 불에 달구었다가 소금을 뿌리고 신문지로 닦아 보세요.

    냄새도 없어지고 프라이팬도 깨끗해집니다.

반응형

6. 색깔 있는 옷을 빨 때 식초나 소금을 약간 넣고 세탁하세요. 원색이 더욱 선명해집니다.
    식초물에 옷이 완전히 잠기도록 넣고 30분 후 정도 지난 다음세탁기에 돌리세요.

 

7. 흰 옷을 빨래할 때 가루세제와 함께 <주방세제>를 조금 넣어 세탁하세요.

    흰옷이 더욱 하얗게 됩니다. 세탁소 사장님이 알려 주신 비결입니다.

 

8. 유리창에 페인트가 묻는 것을 방지하려면 유리창에 비눗물을 미리 묻히세요.

    그러면, 페인트가 묻더라도 물걸레로 쉽게 닦입니다.

 

9. 냉장고 내부의 냄새가 심하면 소주 한 병을 뚜껑을 따 냉장고에 넣어 두세요.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그 효과는 놀랄 정도랍니다.

 

10. 유리나 거울의 기름때는 감자, 냄비의 탄 바닥은 소주, 생선 냄새가 밴 팬은 식초로 닦으면 좋아요.

 

일상에서 알아 두면 좋은 유용한 생활의 지혜 모음 36가지
일상에서 알아 두면 좋은 유용한 생활의 지혜 모음 36가지

 

11. 마늘을 빻아 보관할 때 마늘 위에 설탕을 살짝 뿌려두면 마늘 색이 변하지 않아요.

 

12. 흰 옷을 삶을 때 식초를 몇 방울을 넣고 삶으면 더욱 하얗게 됩니다. 살균작용도 있어 일석이조예요.

 

13. 방충망에 낀 먼지는 마른 스펀지로 문질러 주면 쉽게 청소할 수 있어요.

 

14. 와이셔츠의 소매와 깃의 누런 때를 확실하게 지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누렇게 변한 곳에 치약을 묻히고 햇빛에 1시간 정도 둔 후 세탁기에 돌리면 감쪽같이 하얗게 변한답니다.

 

15. 매직펜을 쓰는 화이트보드는 오래 써서 잘 안 지워지는 얼룩 모기약을 뿌린 후 티슈로 닦아내면 몰라보게 깨끗해져요.

 

16. 냉장고를 청소할 때 <식초>를 물에 타서 수건에 묻혀 닦아 보세요. 냄새도 없어지고 소독 효과도 있어요.

 

17. 안경에 김이 서려 곤란할 때는 <렌즈에 비누칠>을 한 다음 닦아 주세요.

      샴푸 몇 방울을 떨어뜨려 닦아 줘도 효과가 있어요.

 

18. 볼펜을 오래 사용하지 않다가 쓰려면 잉크가 잘 안 나올 때는

      볼펜의 끝 부분을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곧바로 찬물에 담가 쓰면 잘 나옵니다.

 

19. 술 마신 다음 날엔 단감을 드세요. 단감의 타닌 성분이 교감신경의 흥분을 억제시켜 주고, 머리를 맑게 해 준다고 합니다.

 

20. 손에 음식 냄새가 배었다면 식초물에 손을 씻으세요. 혹은 설탕으로 문질러 줘도 냄새가 말끔히 없어집니다.

 

일상에서 알아 두면 좋은 유용한 생활의 지혜 모음 36가지
일상에서 알아 두면 좋은 유용한 생활의 지혜 모음 36가지

 

21. 요리하면서 기름이 튄다면 소금을 한 줌 넣어보세요. 너무 짜질 수 있으니 간 조절을 잘하시고요.

      불면증 때문에 고민이라면 머리맡에 양파를 놓고 주무세요.

      양파 특유의 냄새가 신경을 안정시켜 주어 편히 잠들 수 있어요.

 

22. 겨울에는 귤을 상자째 사놓고 먹곤 하는데 곰팡이가 피어 오랫동안 보관하기가 힘들죠.

      소금물에 귤을 한 번 씻어 준 후 보관 하면 농약도제거 되고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답니다.

 

23. 행주를 매번 삶으려면 번거롭죠.

      저는 세제로 빤 후에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주는데 삶아 빤 것처럼 깨끗하더군요.

 

24. 피 묻은 옷은 소금물에 담갔다가 세탁하세요. 얼룩이 감쪽같이 없어집니다.

 

25. 프라이팬의 눌은 때 굵은소금을 뿌려서 닦아 보세요.

 

26. 구두를 닦을 때 윤이 잘 안 나면 구두약을 바른 후 가스레인지 불에 닿지 않도록 살짝 쬐어 주세요.

 

27. 생화를 오래 꽂아 두고 싶다면 꽃병 속에 표백제 한 두 방울 떨어 뜨려 보세요.

      살균효과가 있어서 꽃에 세균이 달라붙지 않아 오랫동안 싱싱하답니다.

 

28. 먹다 남아서 김이 빠진 맥주는 버리지 마시고 가스레인지 청소할 때 쓰세요. 찌든 때를 말끔히 없애줍니다.

 

29. 전골이나 찌개를 끓일 때 버섯, 감자, 풋고추, 당근 양파에 들깨가루를 갈아서 듬뿍 넣어보세요.
      국물 맛도 걸쭉해지고 깊은 맛이 납니다.

 

30. 돼지고기 요리를 할 때 고기 특유의 누린내를 없애려면 생강을 넣어 주세요.

      매콤한 요리를 할 때는 <탄산음료>를 조금 넣어보세요. 감칠맛이 난답니다.

 

일상에서 알아 두면 좋은 유용한 생활의 지혜 모음 36가지
일상에서 알아 두면 좋은 유용한 생활의 지혜 모음 36가지

 

31. 초고추장을 만들 때 너무 되직하다 싶으면 물 대신 사과를 갈아 넣거나 사이다를 조금 넣으세요.

 

32. 생선 튀김을 할 때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고 싶다면 생선을 미리 녹차 우린 물에 담갔다 가요리 하세요.

       비린내가 싹 가십니다.

 

33. 보리차를 끓인 후에 식힐 때 재빨리 식혀야 고유의 보리 향이 유지됩니다.

      또 소금을 아주 조금 넣어주면 향이 더욱 진해져요.

728x90

34. 된장이 오래되어 맛이 없어졌다면 멸치 머리와 고추씨를 바싹 말려 빻아 가루로 만들어 섞어주세요.

      맛이 좋아진답니다.

 

35. 소금을 많이 넣어 음식 맛이 짜졌다면 식초 몇 방울을 떨어 뜨려 보세요.

       짠맛이 덜해집니다. 반대로 음식 맛이 너무 시다면 소금을 조금 넣어 맛을 중화시킬 수 있어요.

 

36. 고사리를 삶을 때 쌀뜨물에 넣고 삶아 보세요. 고사리의 뻣뻣하고 질긴 맛이 없어진답니다.


 

 

장마철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건강관리 및 안전수칙

1. 습도 관리 장마철에는 습도가 치솟아 80~90%까지 상승한다. 습도가 높아지면 모든 인체 저항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실내 습도는 40~50%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철 습도가 높아지면 곰

mkpark02.tistory.com

 

 

실생활에 유용한 소금과 커피의 활용방법 총정리

1. 실생활에 유용한 소금 활용방법 20가지 01. 커피를 마실 때 소금을 조금 넣으면 향과 맛을 더욱 좋게 만드는 감초역할을 한다. 소금을 넣으면 지금까지 먹었던 커피보다 더욱 맛있다는 느낌을

mkpark02.tistory.com

 

 

알아두면 유용하게 쓰이는 생활의 지혜 21가지 (feat. 꿀팁 대방출)

1. 변기가 막혔을 때 샴푸 몇 방울을 떨어뜨린 후 30분 뒤에 물을 내리면 뚫려요. 2. 욕조, 세면대, 싱크대는 베이킹파우더로 닦으면 반짝반짝 빛이 납니다. 3. 계란이 바닥에 깨지면 밀가루를 뿌려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