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음식

따뜻한 우유보다 잠을 잘 오게 하는 음료 3가지 (feat. 불면증 치료)

by MINK0903 2023. 12. 11.
728x90
반응형

따뜻한 우유보다 잠을 잘 오게 하는 음료 3가지 (feat. 불면증 치료)
따뜻한 우유보다 잠을 잘 오게 하는 음료 3가지 (feat. 불면증 치료)

 

불면증은 우리의 몸 와 정신을 모두 힘들게 해 건강을 악화시킨다. 불면증이 심각하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다만 심각한 수준이 아니라면 집에서 쉽게 잠이 오도록 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잠이 잘 오게 하는 음료를 마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자기 전 따뜻한 우유 한 잔이 수면을 도와준다는 사실은 유명하다. 우유뿐 아니라 수면을 도와주는 다른 음료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1. 물

맹물은 하루 중 언제든 마시기 좋은 음료다. 또 신체 대사 유지를 위해 꼭 마셔줘야 하는 음료이기도 하다. 자기 전에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은 이유는 밤새 진행되는 수분 부족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은 잘 때 생각보다 많은 땀을 흘린다.

 

이에 수면 중 우리 몸은 수분이 부족해져 기본적으로 갈증 상태가 되며 혈액도 끈적해진다. 이를 막기 위해 자기 전에 어느 정도 수분 보충을 해 놓는 건, 우리 몸을 좋은 컨디션으로 만들어준다. 자기 전 물 한 잔이 질 좋은 수면을 도와줄 수 있다.

 

반응형

2. 캐모마일 차

캐모마일 차는 잠드는 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허브차다. 캐모마일은 진정효과가 커서 정신을 안정적으로 만들어 준다. 이 때문에 자기 전에 따뜻한 카모마일 차를 한 잔 마시면 몸과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캐모마일 차는 밀크티처럼 마셔도 좋다. 우유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따뜻하게 데운 우유에 캐모마일을 우려내 먹으면 된다. 

 

3. 체리 주스

특이하게도 체리에는 잠을 유발하는 '멜라토닌'이 듬뿍 들어있다. 멜라토닌은 숙면을 돕는 천연 호르몬이다. 체리 한 컵(20개)에는 멜라토닌이 약 10mg 정도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멜라토닌 10mg이면 숙면을 도와줄 만한 양이다.

 

자기 전 매일 체리 한 컵을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체리 주스를 한 잔씩 마시는 것도 좋다. 체리 주스는 가볍게 먹기 좋지만 체리가 응축된 양이기 때문에, 멜라토닌 섭취에 충분하다. 다만 체리 주스를 고를 때, 설탕이 적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감식초의 깜짝 놀란 만한 효능 12가지 (feat. 다재다능한 감식초)

1. 소염다초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은 소금은 적게, 식초를 많이 먹는 것을 건강의 비결로 꼽았다. 또 식초는 소금의 짠맛을 부드럽게 해 준다. 식초를 첨가하면 소금을 적게 넣어도 싱거워지지

mkpark02.tistory.com

 

 

운동 전에 먹으면 안 되는 음식과 좋은 음식 (feat. 먹는 것도 운동)

1. 운동 2시간 전에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 1) 사탕, 초콜릿, 케이크 등 칼로리가 높은 달콤한 간식류 2) 스테이크, 삼겹살 등 육류 위주의 식사 3) 단백질 셰이크 4) 땅콩류 5) 치즈나 베이컨을 곁들

mkpark02.tistory.com

 

 

생강이 여자에게 보약인 18가지 이유 (feat. 생강의 효능)

1. 몸을 따뜻하게 해 여성 질환을 예방한다 각종 여성 질병은 몸에 냉기가 흐를 때 발생한다. 생강은 '부신수질'이라는 호르몬을 자극해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

mkpark02.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