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생활습관

자기 전에 치실을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3가지 이유 (feat. 오복 중 하나)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5. 27.
반응형

자기 전에 치실을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3가지 이유 (feat. 오복 중 하나)
자기 전에 치실을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3가지 이유 (feat. 오복 중 하나)

 

치실은 칫솔질로는 닦을 수 없는 부위까지 청소하도록 도와 구강 위생에 큰 역할을 한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귀찮아도 반드시 칫솔질 이후에 치실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1. 치아 수명 늘려주는 치실

칫솔질로는 박테리아와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 데 한계가 있다. 특히 치아 사이에 존재하는 음식물 찌꺼기와 치태는 칫솔질만으로는 제대로 제거할 수 없는데, 이를 청소하는 것은 물론 각종 구강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올바른 칫솔질은 치아 수명을 2.6년 늘리는데, 지속적인 치실 사용은 6.2년을 연장시킨다고 한다.

 

2. 잇몸 질환 있다면 반드시 사용해야

치실은 모든 사람의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잇몸 질환자나 임플란트 사용자에게 치실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특히 잇몸 질환자의 경우 잇몸 염증으로 인해 치실 사용 시 피가 나는 등 어려움이 많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세균이 없어지면서 염증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울러 덧니 등 치열이 고르지 않거나 보철물, 임플란트를 한 사람은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쉽게 끼기 때문에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3. 치실 사용해도 치아 사이 벌어지지 않아

많은 사람이 치실 사용이 치아 사이를 벌어지게 만든다고 오해한다. 이는 사실이 아니다. 치실을 처음 사용하면 치아 사이의 치태가 제거되면서 잇몸 부기나 염증이 완화되어 치아 사이가 벌어지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사용 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치아 틈새를 벌리지 않는다.

 

반응형

치실은 칫솔질 이후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 치실 사용이 처음이라면 앞니부터 사용해 치실 사용법을 숙지하고 어금니까지 사용하면 된다. 치실은 양치질처럼 하루 세 번 하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한 번 잠자기 직전에 하는 것이 좋다.


 

올바른 수면 자세와 건강 망치는 수면 자세 (feat. 숙면의 중요성)

앉는 자세, 걷는 자세 등 자세의 중요성은 여러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올바른 자세는 근골격계 건강을 지키고, 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자는 자세 역시 중요하다. 하루의 약 3

mkpark02.tistory.com

 

뱃살 부위별 살 빼는 운동 3가지 방법 (feat. 여자의 적)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옷 정리에 나선 사람들이 많다. 그런데 보관 중이던 얇은 옷을 꺼내 입은 순간 실망감이 밀려오는 경우가 있다. 나도 모르는 사이 늘어난 뱃살 때문에 바지가 더 이상 맞지

mkpark02.tistory.com

 

 

대표적인 생활체육, 탁구의 4가지 운동 효과와 주의사항

탁구는 시간과 공간 제약이 적고 값비싼 장비가 필요하지 않아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운동이다. 아울러 탁구 라켓과 공은 노년층도 손쉽게 즐길 수 있을 정도로 가벼워 대표적인 생활체육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