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방금 빨았는데 쉰내나는 옷, 냄새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8. 26.
반응형

방금 빨았는데 쉰내나는 옷, 냄새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
방금 빨았는데 쉰내나는 옷, 냄새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

 

온도와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빨래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옷이 잘 마르지 않은 상태가 지속되면 박테리아가 번식하면서 쉰내를 유발한다. 잘 마르지 않아 쉰내가 나는 옷을 입으면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나 노인 등은 수막염이나 피부염 등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빨래 쉰내를 없앨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1. 베이킹 소다 활용하기

베이킹 소다를 물에 풀어 빨래를 잠시 담가준 뒤 빨거나, 세탁기에 세제와 함께 베이킹 소다를 함께 넣으면 빨래의 악취 제거에 효과적이다. 베이킹 소다가 없다면 빨래를 헹굴 때 식초를 넣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 세탁기 내부 청소하기

빨래를 꼼꼼하게 해도 쉰내가 계속 난다면 세탁기 내부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봐야 한다. 세제 통이나 세탁조, 거름망 등에 먼지나 곰팡이 등이 남아 있으면 세탁기 안에서 쿰쿰한 냄새가 나는데, 이것이 빨래 쉰내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세탁기 내부를 청소하려면 세탁기에 뜨거운 물을 받아놓고 세탁기 전용 클리너를 넣은 뒤 30분 정도 불린 다음, 세탁 코스를 한 번 돌려주는 것이 좋다. 세탁기 내부 청소는 최소 한 달에 한 번씩 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3. 빨래 후에는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말리기

빨래 쉰내를 없애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통풍이 잘되고 햇빛이 강한 곳에서 옷을 빨리 말리는 것이다. 장마철과 같이 날씨가 흐린 날에는 건식 다리미를 이용해 옷을 다리면 옷을 빨리 말릴 수 있고 섬유 속 세균이 제거되어 냄새가 나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

 

4. 옷장에 제습제 두기

잘 말린 옷이라도 습한 옷장에 걸어두면 냄새가 날 수 있다. 따라서 옷장을 주기적으로 환기해야 하고, 제습제를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울러, 옷을 너무 밀착되게 걸지 말고 간격을 두고 걸어야 공기 순환이 잘 되어 쾨쾨한 냄새가 나지 않는다.


 

 

무거운 물건 들 때 허리 지키려면 필수로 알아야 할 것

화분, 박스 등 무거운 물건을 들다가 허리를 삔 경험을 해 본 이들이 많을 것이다. 흔히 허리를 삐었다고 표현하는 이 상태는 의학적으로는 '요추염좌'라고 한다. 요추염좌는 무거운 물건을 들

mkpark02.tistory.com

 

 

과도한 음주가 유발할 수 있는 질환 (feat. 젊으니까 술 마셔도 괜찮다?)

국내의 한 연구에 의하면 50대 이하 성인 층에서 술을 가장 많이 마시는 연령대는 2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20대는 음주 습관도 좋지 않은 편이었는데, 1차에서 술자리가 끝나는 비율은 16.5%에 불

mkpark02.tistory.com

 

 

다시 돌아온 코로나를 극복하기 위한 감염 예방법

코로나 바이러스가 재유행하고 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6월 말부터 입원 환자수가 증가세로 전환된 이후 8월 1주 861명이 신고되며 올해 정점이었던 2월 입원환자 수(875명)에 가까워지고 있다.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