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의학상식

코로 숨길을 열어주면 만병(萬病)이 낫는 이유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3. 14.
반응형

코로 숨길을 열어주면 만병(萬病)이 낫는 이유
코로 숨길을 열어주면 만병(萬病)이 낫는 이유

 

코로 숨길을 열어주면 만병(萬病)이 낫는 이유를 알게 됩니다. 비염(鼻炎)·축농증(蓄膿症)을 넘어 안구건조증(眼球乾燥症) 등의 눈질환(疾患)이 낫고, 이명증(耳鳴症)·중이염(中耳炎) 등의 귀질환(疾患)까지 치료(治療)되면서 비로소 알게 됐던 사실(事實).

 

이비인후과(耳鼻咽喉科) 최 박사(博士)는 “코는 단순(單純) 히 공기(空氣)의 통로(通路) 역할(役割)만 하는 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됐다.” 고 말한다. 수많은 눈 증상(症狀)과 연결(連結)돼 있었고, 수많은 귀 증상과도 연결돼 있었다. 그 비밀(秘密)의 키는 바로 눈과 코 주변(周邊)에는 부비동(副鼻洞)이라는 8개의 빈 공간이 있다는 데 있었다.

 

최 박사는 “코로 들이마신 공기(空氣)는 곧바로 기도(氣道)를 통해 폐(肺)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8개의 부비동을 모두 지나면서 머리와 눈의 열을 식혀주고 폐로 들어간다.”며 “그래서 코호흡(呼吸)은 두뇌(頭腦) 과열방지(過熱防止) 장치(裝置)라 할 수 있다.” 고 말한다.

 

반응형

머리의 ‘라디에이터’(방열기) 구실을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숨을 쉴 때마다 이마에 있는 빈 공간으로도 공기가 지나가야 하고, 광대뼈 속 빈 공간으로 도 공기가 지나가야 하며, 눈 뒤쪽에 있는 빈 공간으로도 공기가 지나가야 한다. 눈과 코 주변에 있는 8개의 부비동 전체로 공기가 술술 잘 통해야 한다. 그렇게 되면 뇌(腦)의 열도 식혀 주고 눈의 열도 식혀 주고 귀의 열도 식혀줘 정상적(正常的)인 작동(作動)이 가능(可能)하다는 것이다.

 

“실제(實際) 임상(臨床)에서도 코호흡이 제대로 되지 않아 두뇌(頭腦) 과열방지 장치가 제 기능(機能)을 못하면 축농증, 코골이, 안구건조증, 중이염, 메니에르병, 신경성(神經性) 두통(頭痛), 탈모(脫毛), 호르몬 이상, 수면장애(睡眠障碍) 등 온갖 증상이 나타난다는 걸 確認할 수 있었다.” 고 말한다.

 

그래서일까? 최박사는 전 국민(國民)에게 말하고 싶어 한다. 코로 숨이 잘 통해야 한다는 것이다. 코로 숨이 잘 통하면 눈도 숨 쉬고, 귀도 숨 쉬고, 뇌도 숨 쉴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코로 숨이 잘 통하면 크고 작은 병도 생기지 않는다는 것이다. 코로 숨이 잘 통하게 하면 생긴 병도 낫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머리가 맑아지고 눈도 밝아지고 귀도 밝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728x90

최 박사는 “비염, 축농증은 단순한 코질환이 아니라 전신(全身)의 병에 영향(影響)을 미친다.” 며 “숨길을 열어주는 침법에 온갖 정성(精誠)을 쏟아붓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라고 말한다. 이유를 알았다면 이제 낮이나 밤이나 꼭 입술을 다물고 사세요.


 

 

생활 속 동의보감 처방전 67가지 (feat. 위급한 상황 속 해결방법)

01. 눈이 침침하면 결명자차를 드세요. 02. 포도는 껍질까지 드세요. (골다공증 예방약) 03. 성인병 예방에 해바라기씨가 그만입니다. 04. 위장, 비장 기능이 약할 때 밤을 드세요. 05. 콜레스테롤이

mkpark02.tistory.com

 

 

비타민 C 항노화의 비밀 (feat. 글루타치온에 대한 비밀)

글루타치온이란 무엇인가. 비타민 c 의학에 눈을 뜨고, 비타민 c 음양 항암제론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c와 더불어 글루타치온에 대해서도 잘 알아야 한다. 비타민 c는 인체가 만들

mkpark02.tistory.com

 

 

많이 뀌는 방귀 이거 병일까? (feat. 생리현상의 한가지)

조금은 쑥스러운 인간의 당연한 생리현상 한 가지 바로 방귀라고 할 수가 있겠다. 그 특유의 냄새 때문에 방귀를 반기는 사람은 없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 아무튼 방귀란 공기와 장 내용물이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