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의학상식

많이 뀌는 방귀 이거 병일까? (feat. 생리현상의 한가지)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2. 28.
반응형

많이 뀌는 방귀 이거 병일까? (feat. 생리현상의 한가지)
많이 뀌는 방귀 이거 병일까? (feat. 생리현상의 한가지)

 

조금은 쑥스러운 인간의 당연한 생리현상 한 가지 바로 방귀라고 할 수가 있겠다. 그 특유의 냄새 때문에 방귀를 반기는 사람은 없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 아무튼 방귀란 공기와 장 내용물이 발효가 되면서 생긴 가스가 혼합되어 몸 밖으로 배출이 되는 것이다. 앞에서도 이야기를 했지만 무지하게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다만 그 횟수가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너무 자주 나온다면 건강상 문제를 의심해 볼 수도 있겠다.

 

1. 소장 세균 감염

소장이 세균에 감염이 되면서 세균이 많아지면서 많은 가스가 만들어지게 된다. 그래서 방귀도 자주 나오게 되는 것인데 이 말 고도 한의학 분야 연구진들은 중증 위장 질환이나 만성 위염의 조기 증상일 수도 있다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물론 방귀가 많이 나온다고 해서 무조건 질환이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다. 그러니 과한 횟수 때문에 다소 걱정이 되는 경우라면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겠다. 아울러 방귀와 관련하여 많은 사람들이 가지는 궁금증이 있는데 그 궁금증 간단하게 풀어볼 수 있는 시간을 한번 가져볼까 한다.

 

1) 하루 방귀를 뀌는 횟수는? 평균 15-25회 정도

 

2) 건강한 방귀는? 소리와 냄새가 없는 방귀

 

3) 방귀를 참으면 병이 될까? 대장기능이 나빠지고 변비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반응형

많이들 궁금해하는 내용들이 아닌가 생각이 된다. 평소 지니고 있던 궁금증들 속 시원하게 해결했길 바라고 오늘도 모두들 건강한 하루 보내길 바랍니다.


 

 

죽음보다 잔인한 치매를 예방하는 법 (feat. 알츠하이머)

알츠하이머"(痴=치매), 질병 중에서 가장 무섭고 치사하고 지랄 같은 병이 무엇인지 아세요? 그게 바로 "알츠하이머"라는 병입니다. "치매"(癡매)라고 하지요. 또는 노망, 망령, 망발, 이라고 합니

mkpark02.tistory.com

 

 

손톱으로 보는 건강 정보와 관리법 (feat. 간단한 건강 상태 확인 방법)

건강이 안 좋으면 손톱이 변한다는 말, 들어보지 않으셨나요? 손톱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질환들을 알아봅시다. 1. 손톱 점상의 홈이 파졌을 경우 손톱에 점상의 홈이 작게 파인 것으로 건선, 원

mkpark02.tistory.com

 

 

치매 예방에 신경 쓰라고 알려주는 증상 12가지

나이가 들어가면서 기억력은 점점 떨어진다. 따라서 뭔가를 잊는 일이 잦아진다면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의 일부분일 수 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알츠하이머병의 초기 징후일 수도 있다. 치매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