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음식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 6가지 (feat. 젊음의 비결)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3. 12. 19.
반응형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 6가지 (feat. 젊음의 비결)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 6가지 (feat. 젊음의 비결)

 

과학자들은 "노화를 멈추게 하는 물질을 찾을 때까지 신체의 쇠퇴를 막고 청춘을 유지하는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우리가 일상적으로 먹는 음식"이라고 말한다. 과학자들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일어나는 만성 염증이 노화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믿고 있다. 그런데 음식 중에는 이런 염증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줘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게 있다. 이런 식품들을 알아본다.

 

1. 견과류

호두, 아몬드, 잣, 땅콩 등 견과류를 매일 2온스(약 57g)씩 먹으면 오메가-3 지방산을 충분하게 섭취하게 된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격퇴시키는 효능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견과류를 먹은 사람은 한 달에 한 번 이하로 견과류를 먹은 사람에 비해 심장마비에 걸릴 가능성이 60%나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2. 연어, 고등어, 참치 등 오메가-3 풍부 생선

연어, 참치, 고등어, 삼치 등의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심혈관질환과 같은 늙고 쇠약해져서 생기는 질병들을 물리치는 효능이 있다. 미국심장협회는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생선을 먹을 것을 권장한다.

 

반응형

3. 녹차

매일 3잔의 녹차를 마시는 사람은 장수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녹차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EGCG(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이 성분은 심장병과 알츠하이머병, 그리고 여러 가지 암 위험을 낮춘다. 녹차 속에 있는 항산화 성분의 하나인 카테킨은 녹내장에 걸리는 것을 막는다.

 

4.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의 베리류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제가 듬뿍 들어있다. 안토시아닌은 노화 작용을 늦추는 효능이 있다. 생으로 혹은 얼린 베리류를 매일 한 컵 정도 먹으면 노화를 유발하는 염증을 물리치는데 도움이 된다.

 

5. 토마토

항산화제의 일종인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 있다. 라이코펜은 피부를 젊게 하고 심장병과 몇 가지 암의 위험을 낮춘다. 일주일에 토마토나 토마토가 든 음식을 10번 정도 먹는 남성은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이 45%나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라이코펜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물성 영양소다. 이 성분은 수박, 자몽, 아스파라거스 등에도 들어있다.

 

728x90

6. 브로콜리, 로메인 상추

브로콜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크롬과 같은 무기질이 들어 있다. 이런 성분들은 노화 작용을 늦추고 두뇌 기능을 촉진한다. 또 브로콜리에서 발견되는 설포라판은 심장병과 뇌졸중, 암 발생 위험을 줄이는 효능이 있다.

 

또 로메인 상추에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해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로메인 상추는 국내에서도 많이 생산되기 때문에 쉽게 구할 수 있다. 브로콜리는 로메인 상추와 비슷한 효과를 내는데 이런 채소로는 시금치, 아루굴라, 엔다이브 등이 있다.


 

 

혈관에 보약이 되는 음식 10가지 (feat. 콜레스테롤 저하)

01. 콩 콩의 주요 성분인 레시틴, 사포닌, 이소플라본은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데 효과적이다. 콩에 들어 있는 레시틴은 물이나 기름과도 잘 융화하는 성질이 있어, 혈액 중에 레시틴이 충분하면

mkpark02.tistory.com

 

 

여성 호르몬이 많이 함유된 추천 음식 7가지 (feat. 에스트로겐 함유량)

1 모과 모과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며 비타민A가 풍부해야 에스트로겐 합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과는 가슴을 크게 하고 소화에 도움을 주며 호르몬 균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2 양배추

mkpark02.tistory.com

 

 

우리 몸에 두 가지 측면으로 영향을 주는 6가지 식품 (feat. 두 얼굴의 식품)

1. 흰쌀밥의 두 얼굴 쌀은 현미의 경우, 물에 담가놓고 온도를 적당히 맞춰주면 싹이 난다. 즉 현미에는 생명력이 있고 효소, 미네랄, 비타민, 섬유질과 알 수 없는 미량물질이 있다. 그런데 현미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