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오늘을 내가 살아가야 하는 12가지 이유 (feat. 삶의 이유)

by MINK0903 2023. 12. 12.
반응형

오늘을 내가 살아가야 하는 12가지 이유 (feat. 삶의 이유)
오늘을 내가 살아가야 하는 12가지 이유 (feat. 삶의 이유)

 

1. “사람은 갑작스럽게 큰 고통에 직면했을 때 비로소 자신이 살아 있다는 사실을 생생하게 떠올리게 된다.”

 

2. “뭔가를 이루기 위해 전속력으로 달리는 것보다 곁에 있는 이의 손을 한 번 더 잡아 보는 것이 훨씬 값진 일이다.”

 

3. “사랑은 나중에 하는 게 아니라 지금 하는 것이다. 살아 있는 지금 이 순간에...”

 

4. “우리는 삶의 최후 순간까지 혼자 싸우는 게 아니었다. 고개만 돌려 보아도 바로 옆에, 그리고 바로 뒤에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5. “우리는 가족과 친구, 소중한 이웃들에게 어떤 형태로든 사랑의 빚을 지며 살고 있다. 그러니까 행복한 것은, 언젠가 갚아야 할 빚이다.”

 

반응형

6. “자기 삶의 궤적이 다른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바람직한 변화를 줄 수 있다면, 이 세상을 손톱만큼이라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면 그것으로도 충분하리라.”

 

7. “나는 그동안 불투명한 미래의 행복을 위해 수많은 ‘오늘’을 희생하며 살았다. 저당 잡혔던 그 무수한 ‘오늘’ 들은 영원히 돌이킬 수 없다.”

 

8. “인생이란?, 늘 이를 악물고 바쁘게 뛰어다니는 사람보다는 좀 늦더라도 착한 마음으로 차분하게 걷는 사람에게 지름길을 열어 주는지도 모른다.”

 

9. “하늘은 매일 같이 이 아름다운 것들을 내게 주었지만 정작 나는 그 축복을 못 받고 있었다. 선물을 받으려면 두 손을 펼쳐야 하는데 내 손은 늘 뭔가를 꽉 쥐고 있었으니까...”

 

10. “어쩌면 병이란, 우리가 평생 살아도 깨닫지 못할 그런 사랑을 일깨워 주기 위한 가장 극단적인 처방일지도 모른다.”

 

728x90

11. “인생이란 여전히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사랑할 수 있는 기회’로 이루어져 있다.”

 

12. “삶이라는 길에는 무수한 아픔과 고통이 도사리고 있다. 그 시련들은 삶에 대한 대가로 우리가 마땅히 치러야만 하는 것 들이다. 누구도 피해 갈 수 없다. 사람마다 각각의 할당 량에 차이가 있을 뿐. 눈앞의 어려움을 어떻게 부르느냐에 따라 대처 방법은 판이하게 달라질 수 있다. 한사코 포기하거나 회피하려고 한다면 시련은 더욱 커질 것이다. 반면 그것을 온전히 치러야 할 삶의 대가로 받아들인다면, 시련이 아니라 일종의 시험이 된다.”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의 평등사회와 복지 선진국의 비밀 (feat. 얀테의 법칙)

얀테의 법칙 1. 당신이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2. 당신이 남들보다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3. 당신이 남들보다 똑똑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4. 당신이 남들보다 낫다고 생각하지 마라.

mkpark02.tistory.com

 

 

삶을 온전히 살아내기 위해 일상을 사랑하는 기술 (feat. 한순간의 나락)

흔히 모든 걸 얻었다고 하는 사람들이 마약으로 인생이 파탄 나는 걸 보면서 많은 게 부질없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다들 부, 명예, 인기 같은 걸 간절히 원하고 부러워하는 세상이지만, 막

mkpark02.tistory.com

 

 

인생의 길목에서 어려움에 처한 나를 구해주는 비법 (feat. 나에게 거는 주문 7가지)

1. 걱정하지 말자. 두려움은 길을 밝히는 등불을 가리고, 실수와 절망의 도랑에서 헤어 나올 수 없게 한다. 이제 이 두려움의 질곡에서 벗어나야 한다. 걱정한다고 달라지는 것은 없다. 삶의 모든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