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음식

설사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4가지 (feat. 충분한 수분 섭취)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4. 23.
반응형

설사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4가지 (feat. 충분한 수분 섭취)
설사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4가지 (feat. 충분한 수분 섭취)

 

날씨가 더워지면 찬 음식을 많이 먹게 되고, 음식이 쉽게 상해 잘못하면 배탈이 나기 쉽다. 배탈이 생기면 나타나는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설사다. 배탈로 인해 설사할 때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소화를 돕는 음식으로 가볍게 식사하는 것이 좋다. 배탈이 났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4가지를 소개한다.

 

1. 흰쌀밥

흰쌀밥은 소화가 잘되고 설사를 일으키는 섬유질이 적게 들어 있는 반면, 칼륨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설사로 인해 손실된 영양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흰쌀밥을 지을 때는 평소보다 물을 더 많이 넣고, 밥은 한 김 식힌 뒤에 먹어야 위장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흰쌀밥과 함께 삶은 달걀, 시금치나물, 가지볶음 등 부드럽고 가벼운 반찬을 곁들여 먹는 것을 추천한다.

 

2. 바나나

바나나는 식감이 부드럽고 수용성 섬유질이 들어있어 장 운동을 조절하고 소화 과정을 부드럽게 해 설사 증상을 완화해 준다. 또한 비타민 C와 비타민 B6,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력 회복과 영양 공급에도 효과적이다.

 

3. 요구르트

요구르트 속 풍부한 유산균은 장내 미생물 균형을 조절하고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식감이 부드럽고 수분 함량이 높아 설사로 인해 소화 기능이 약해진 상태에서도 소화 부담을 줄이면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요구르트는 식사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고, 바나나나 견과류 등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4. 생강차

생강은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 장내 세균의 균형을 조절하고 설사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설사하면 체내에 열이 발생해 땀이 많이 날 수 있는데, 생강차를 마시면 체내 온도를 조절해 주고 체액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설사로 인해 장벽이 자극받았을 때 생강차를 마시면 장벽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반응형

 

 

다이어트할 때 고구마와 함께 먹으면 좋은 3가지 식품 (feat. 고구마의 효능)

고구마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달콤한 맛이 좋아 인기 있는 식재료다.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주고 장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 또, 철분,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

mkpark02.tistory.com

 

 

성인병을 이기는 20가지 음식 (feat. 서구화된 식습관)

01. 주식을 바꿔라-현미콩밥 02. 유방암세포 증식을 억제-미강 03. 결장암에 탁월한 항암효과-율무 04. 대장암과 폐암을 예방하는-고구마 05. 유방암과 전립선암에 좋은-콩 06. 오곡밥의 비밀-잡곡 07.

mkpark02.tistory.com

 

 

근육은 지키고 살은 빼는 데 좋은 음식 총집합 (feat. 질 좋은 단백질)

근육 유지를 위해 동물성 단백질인 고기를 먹는 게 좋다. 육류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 유럽인들은 강낭콩을 푹 삶아서 육류 대신 단백질을 섭취한다. 질 좋은 식물성 단백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