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음식

메밀차가 건강에 좋은 3가지 이유 (feat. 카페인이 없어 부담없이)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6. 1.
반응형

메밀차가 건강에 좋은 3가지 이유 (feat. 카페인이 없어 부담없이)
메밀차가 건강에 좋은 3가지 이유 (feat. 카페인이 없어 부담없이)

 

볶은 메밀을 물과 함께 끓인 메밀차는 체내 열을 내려주고 소화가 잘 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이뿐만 아니라 메밀차는 우리 건강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카페인이 없어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메밀차, 그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본다.

 

1. 혈관 건강

메밀에는 루틴 성분이 풍부하다. 루틴 성분은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아울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해 심근경색, 고혈압, 동맥경화 등 다양한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메밀 100g당 17mg 정도의 루틴이 함유되어 있다.

 

2. 당뇨 예방

메밀의 루틴 성분은 혈당을 조절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데 탁월하다. 덕분에 당뇨병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루틴 성분으로 인해 혈관도 건강해져 당뇨병으로 인한 각종 합병증 위험도 크게 줄어든다. 루틴은 이뇨작용을 원활하도록 돕고 변비 예방에도 큰 효과를 보인다.

 

3. 간 건강

메밀에는 식물 화합물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플라보노이드는 간의 손상을 회복시키고 해독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시키는 역할도 한다. 메밀의 대표적인 성분 중 하나인 코린은 숙취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된다.

 

반응형

4. 메밀차 부작용

메밀은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아울러 몸이 찬 사람이 마실 경우에는 두통,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아주 드물지만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도 있다. 메밀차의 대표적인 성분 중 하나인 루틴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50mg이다. 일반적인 메밀차 티백 하나에 루틴이 7.5mg가량 들어있기 때문에, 메밀차 하루 권장 섭취량은 일반 티백 6개 정도이다.


 

 

우리가 단맛과 짠맛의 조합을 사랑하는 이유 (feat. 단짠의 조합)

'단짠'이라는 말이 있다. 단 음식을 먹으면 짠 음식이 끌리고, 짠 음식을 먹으면 단 음식이 끌린다는 의미이다. 배가 불러도 단짠단짠의 순서대로 먹으면 끝도 없이 들어간다는 마성의 조합. 우

mkpark02.tistory.com

 

 

술, 주종별 열량으로 알아보는 비만의 주범 (feat. 과도한 음주)

과도한 음주는 성인 비만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이에 따라 작년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정거래위원회는 주류 제품에 열량을 표시하는 대상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류도 제

mkpark02.tistory.com

 

 

치즈와 함께 먹으면 좋은 3가지 식품 (feat. 대표적인 발효식품)

치즈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사랑받는 식품으로, 대표적인 발효식품 중 하나다. 치즈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유익할 뿐만 아니라, 요리나 간식의 재료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