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는 누군가에겐 현실이요, 어떤 이에겐 꿈인 자동차죠. 흔히 성공의 기준이라 불리는 이유이기도 한데, 최근 관련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이 기준과 꿈이 좀 더 세분화된 느낌이에요. 그중 C클래스는 MZ세대들이 꼽는 드림카로 알려졌어요. 가장 현실적인 이유는 가격대. 2억 원대의 G클래스와 1억 원 중반대에서 시작하는 S클래스, 필요한 옵션을 선택하면 가볍게(?) 1억 원대로 올라서는 E클래스가 ‘억’ 소리 나는 등급이라면, 6000만 원대 후반에서 시작하는 C클래스는 도전하고 올라설 수 있는 계단이란 것이에요.
새롭게 등장한 CLE 쿠페는 그런 의미에서 어쩌면 꿈 중의 꿈일지도 몰라요. 가격은 7,270만 원(CLE 200 쿠페)부터 시작하지만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장점만 솎아놓은 콘셉트에 우선 시선이 갑니다. 여기에 2 도어라니. 꽤 우아한 실루엣을 뽐내던 CLS가 단종된 후 새롭게 등장한 벤츠의 아이돌이랄까요. ‘디 올-뉴 CLE 450 4 MATIC 쿠페(9600만 원)’에 올라 국도와 고속도로를 넘나들며 시승에 나섰어요. 스포츠모드에서 차고 나가는 가속력이 인상적이더군요.
1. Exterior & Interior, 정차한 순간에도 뭇시선이, 뒷좌석 승차는 글쎄…
이 차, 전면부에서 후면부로 이어지는 날렵한 라인이 우아하게 뻗었어요. 측면에서 바라보면 이 쿠페 디자인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래서인지 신호에 걸려 정차한 순간에도 주변의 시선이 느껴져요. 긴 전장과 휠베이스, 낮은 전고, 짧은 오버행으로 완성된 스포티한 비율은 꽤 묵직하고 늘씬해요. 이전 C클래스 쿠페에 비해 25㎜ 늘어난 휠베이스(2864㎜) 덕분에 실내 공간도 생각보다 여유로워졌어요. 트렁크 공간도 420ℓ로 골프백 3개를 거뜬히 실을 수 있고요.
운전석에 적용된 헤드레스트 일체형의 전용 스포츠 시트는 꽤 부드럽고 편안해요. 시승차의 경우 앞 좌석 등받이 가장자리에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시스템(총 17개 스피커)을 완성하는 2개의 라우더 스피커가 자리했는데,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적인 음질이 실내를 채우더군요.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좀 더 운전자에게 집중하는 느낌이에요. 그러니까 차주가 운전석에 앉으면 온도, 앰비언트 라이트, 오디오, 주차 카메라 등을 자동 설정해 주는 시스템이에요. 유튜브나 애플뮤직, 웹엑스, 줌, 앵그리버드,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이나 화상회의, 웨이브 등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도 이용 가능해요.
올 하반기부터는 벤츠에 최적화된 내비게이션 티맵 오토도 서비스될 예정이고요. 2 도어지만 4인승인 것도 꽤 매력적인 부분인데, 뒷좌석에 앉아 장거리 운행에 나서는 건 글쎄…. 아이와 함께라면 모를까, 성인 4인 가족이 함께하기엔 살짝 버거울 수 있어요.
2. Power Train & Function, 흠잡을 데 없는 퍼포먼스, 꽤 조용한 실내
디 올-뉴 CLE 450 4 MATIC 쿠페에는 직렬 6 기통(M256)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어요. 최고 출력 381ps, 최대 토크 51㎏f·m의 성능을 발휘하죠.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시동을 걸 때 최대 17㎾의 힘을 추가 제공해요.
이건 연료효율성 면에서도 꽤 큰 장점인데, 실제로 교통량이 많은 국도에서도 13.8㎞/ℓ의 연비(복합연비 10.9㎞/ℓ)를 기록했어요. 고속도로 상에서 주행모드를 스포츠모드에 맞추고 액셀러레이터를 밟으면 스포츠카를 닮은 배기음과 몸을 지탱하는 스포츠시트의 안정적인 자세를 경험할 수 있어요.
저속 주행에선 가볍게, 고속 주행에선 무겁게 반응하는 스티어링휠도 믿음직합니다. 국내에선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200 쿠페’와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450 4 MATIC 쿠페’ 등 총 2개의 라인업이 운영되는데요. 카브리올레와 고성능 모델인 ‘AMG CLE 53 4 MATIC+ 카브리올레’도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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