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음식

들기름에 숨겨진 효능과 먹는 방법 (feat. BTS 정국의 들기름 막국수)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6. 5.
반응형

들기름에 숨겨진 효능과 먹는 방법 (feat. BTS 정국의 들기름 막국수)
들기름에 숨겨진 효능과 먹는 방법 (feat. BTS 정국의 들기름 막국수)

 

최근 BTS의 멤버 정국이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를 선보여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다. 여름철 별미인 들기름 막국수는 투박한 메밀 면에 고소한 들기름을 듬뿍 넣고 김 가루와 참깨를 섞어 만든 음식이다. 메밀의 풍부한 루틴 성분과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들기름이 만나 건강에도 좋은 여름철 별미이다. 특히 들기름에는 오메가 3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관 건강에 매우 좋다.

 

1. 하루에 한 숟가락씩 들기름 먹으면 혈관 튼튼해져

들깨와 들기름은 대표적인 건강수명에 좋은 음식이다. 들깨는 오래전부터 우리 조상들이 재배한 한민족 고유의 작물로 각종 나물무침, 비빔밥, 볶음, 국 등 다양한 음식에 사용돼 왔다. 식용은 물론 약용으로 먹을 만큼 건강 효과가 뛰어나다.

 

들깨로 만든 들기름은 불포화지방산이 많다. 들기름이 '오메가3의 보고'라고 불리는 이유다. 고기 비계 등에 있는 포화지방산은 혈액 속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늘려 혈관을 막히게 한다. 불포화지방산은 반대로 탁해진 혈관을 맑게 해 줘 혈관질환 예방에 뛰어나다. 그래서 매일 들기름 한 숟가락을 먹으면 혈관이 튼튼해질뿐더러 몸 안의 독소배출과 변비 예방에 효과가 있다. 삼키기 전에 들기름으로 가글을 하면 잇몸 건강에도 좋다.

 

들기름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조혈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 개선과 어지럼증 완화에 도움 된다. 또 '로즈마리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항염 작용을 한다. 또한 들기름에 함유되어 있는 '리놀산'이라는 성분은 거친 피부를 개선하고 기미와 주근깨 등의 트러블을 치료하는 데 도움 된다.

 

이외에도 눈 건강과 피부에 좋은 비타민 A이 풍부하며, 골다공증과 면역력 유지에 좋은 비타민 D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아침 공복에 한 숟가락씩 먹는 들기름은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치매예방에도 도움 된다고 알려져 있다.

 

반응형

2. 산패 빨라 냉장 보관해야

들기름은 공기 중에 노출되면 산패가 빨리 진행된다. 들기름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오메가 3가 잘 산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요리 후 뚜껑을 꼭 닫고 햇빛이 잘 들지 않는 곳이나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들기름의 맛과 향을 보존하고자 하면 저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보관은 개봉 후 6개월에서 1년 정도가 적당하다.


 

 

따뜻하게 몸 녹여줄 3가지 국물 요리 (feat. 일교차 심한 요즘..)

쌀쌀한 바람에 몸이 움츠러드는 겨울이다. 이런 쌀쌀한 날씨에는 뭐니 뭐니 해도 김이 모락모락 나는 따뜻한 국물 요리가 제격이다. 겨울철에 즐길 수 있는 국물요리 레시피를 공개한다. 오늘

mkpark02.tistory.com

 

 

술, 주종별 열량으로 알아보는 비만의 주범 (feat. 과도한 음주)

과도한 음주는 성인 비만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이에 따라 작년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정거래위원회는 주류 제품에 열량을 표시하는 대상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류도 제

mkpark02.tistory.com

 

 

 

치즈와 함께 먹으면 좋은 3가지 식품 (feat. 대표적인 발효식품)

치즈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사랑받는 식품으로, 대표적인 발효식품 중 하나다. 치즈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유익할 뿐만 아니라, 요리나 간식의 재료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