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기술

상대방 목소리만 카피한 후 범죄에 악용하는 사기 범죄 조심

by MINK0903 2024. 3. 4.
728x90
반응형

상대방 목소리만 카피한 후 범죄에 악용하는 사기 범죄 조심
상대방 목소리만 카피한 후 범죄에 악용하는 사기 범죄 조심

 

방금 아주 께름칙한 전화를 받았다. 두 번이나 같은 번호로 전화해서는 상대가 아무 말이 없었다. 근데 생각해 보니 요즘처럼 딥페이크가 만연한 시대에는 내 “여보세요” 두 번 답변만으로도 어설픈 카피 목소리 정도는 AI로 재연해 낼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중국에서는 요즘 화상회의에 딥 페이크로 상사가 들어와 자금 이체를 지시하는 사기도 성행한다던데, 스팸 전화로 수십만 명에게 무작위로 전화해 상대방 목소리만 광범위하게 카피한 후 범죄에 악용하는 사기 범죄가 앞으로 충분히 가능하겠다 싶다.

 

이제는 스팸 전화도 주의해서 받아야 하는 시대가 됐다. 무심결에 하는 “여보세요” 한마디로도 내 목소리가 ‘복제’될 수 있는 시대다. 하물며 유튜브에 영상이 많이 올라가 있는 사람들은 얼마나 카피하기 쉽겠다 싶다.

 

반응형

진짜와 가짜를 구분하기 어려워지는 시대, 진짜임을 ’ 증명‘하는 것은 이제 진짜들 입장에서 선택이 아니라 필수 문제가 될 것이다. 증명하지 못하면 설사 내가 진짜라도 가짜에게 진본성을 뺏길 수 있기 때문이다. 최소한 다 빼앗기지는 않더라도 분명 훼손당할 수는 있을 것이다. 아주 중요한 문제가 매우 빨리 가까워지고 있다.


 

 

부린이의 분양 성공을 위한 청약전략 5단계 총정리

주택법에는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이하 공급규칙)"이 부록처럼 있습니다. 분양을 통해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수요자라면 이러한 공급규칙을 이해하는 것이 전략 마련을 위한 첫 출발점입니다.

mkpark02.tistory.com

 

 

실패한 스타트업의 패턴과 통계 (feat.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이유)

1. 스타트업 실패 통계 - 10개 중 9개의 스타트업이 실패. - VC 펀딩 스타트업 10개 중 7.5개 실패. - 10개 중 2개의 신규 사업이 운영 첫 해에 실패. - 스타트업 중 단 1%만이 Uber, Airbnb, Slack, Stripe, Docker

mkpark02.tistory.com

 

 

팀 쿡이 애플 비전 프로에 올인한 이유 (feat. 팀 쿡의 인터뷰 기사)

애플 비전 프로에 대한 팀 쿡의 인터뷰 기사가 나왔습니다. 팀쿡이 비전 프로를 쓴 모습도 처음 공개된 것 같네요. https://www.vanityfair.com/news/tim-cook-apple-vision-pro Why Tim Cook Is Going All In on the Apple Visi

mkpark02.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