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타트업 실패 통계
- 10개 중 9개의 스타트업이 실패.
- VC 펀딩 스타트업 10개 중 7.5개 실패.
- 10개 중 2개의 신규 사업이 운영 첫 해에 실패.
- 스타트업 중 단 1%만이 Uber, Airbnb, Slack, Stripe, Docker와 같은 유니콘 기업으로. (미국의 경우)
- 첫 창업자의 성공률은 18%.
2. 스타트업의 정의
- 스타트업은 혁신과 지수함수적 성장의 잠재력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전통적인 신규 사업과 구별됨.
3. 실패율
- 모든 신규 사업의 실패율과 혁신적이고 확장 가능한 스타트업의 실패율이 다름.
- 참고로, Shark Tank라는 공개 핏칭 프로그램에서 펀딩 받은 사업의 경우 6%만 실패.
4. 모든 신규 사업
- Bureau of Labor 통계에 따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실패율이 점진적으로 증가하여 첫 해에 20%에서 십년째에는 70%까지 증가.
5. VC 펀딩
- 스타트업의 0.05%만이 VC 자금을 펀딩
- VC 펀딩을 받은 스타트업의 75%가 투자자에게 투자금 상환 실패
6. Startup Genome Project 인사이트
- 스타트업은 성급한 확장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
7.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이유
1) 마케팅 문제 (56%): 가장 큰 문제는 제품-시장 적합성의 부족.
2) 팀 문제 (18%): 도메인 지식, 마케팅 지식(및 계획), 기술 지식, 그리고 비즈니스 지식의 부족.
3) 재정 문제 (16%): 많은 스타트업 창업자가 예산이 없고, 자금을 자체 조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오직 16%만이 재정 문제를 실패 이유로 지목.
4) 기술 문제 (6%): 가장 큰 실수는 마케팅 가정이 검증되기 전에 값비싼 기술(개발자 시간)에 과도하게 투자하는 것
5) 운영 문제 (2%): 대부분의 인터뷰 대상 스타트업이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이라 그럴 수도. 실제 제품을 다루는 스타트업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을 수도.
6) 법적 문제 (2%): 대체로 과대평가되었으며 실패의 원인이 되는 경우는 거의 없음.
8. 산업 및 부문별 스타트업 실패율
- 실패율은 산업에 따라 다르며, 정보 산업이 가장 높은 실패율.
9. 하위 부문 인사이트
- Agtech & New Food, Blockchain, AI, Big Data & Analytics, Advanced Manufacturing & Robotics 등 특정 하위 부문은 독특한 도전과 높은 실패율의 잠재력 보유.
10. 요약
- 스타트업 성공률은 약 10%.
- 스타트업은 마케팅, 팀, 재정, 기술, 운영, 법적 도전과 같은 문제로 인해 실패.
- 첫 해에 신규 사업의 20%가 실패. (대부분의 신규 사업은 진정한 스타트업이 아니므로, 혁신적인 일을 하려는 경우는 다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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