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생활습관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feat.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그리고 소음인)

by MINK0903 2024. 1. 31.
728x90
반응형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feat.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그리고 소음인)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feat.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그리고 소음인)

 

효과적인 다이어트, 사상체질을 참고할 만하다.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다이어트 방식이 체질에 맞지 않으면 감량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나의 체질을 알고 거기에 맞는 다이어트를 생활화하면 비교적 쉽게 살을 뺄 수 있다.

 

1. 태양인

에너지 소모가 가장 많아 살이 찌기 어려운 유형이다. 하지만 간장의 기능이 약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많이 먹어 비만이 되는 경우가 있다. 메밀로 만든 음식이 혈압을 내리고 열을 낮춰 다이어트를 돕는다. 격렬한 운동보다 단전호흡, 요가 등 마음을 편하게 하는 운동이 좋다.

 

2. 태음인

간이 튼튼하고 위장의 소화흡수력이 강하며 순환기능이 약하기 때문에 비만이 가장 많은 체질이다. 율무밥이나 율무차를 마시면 체내 노폐물 배출과 이뇨작용이 원활해져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식탐을 억제하고 소식하는 게 중요하다. 등산, 자전거 타기, 달리기 등 유산소운동이 적합하다.

 

반응형

3. 소양인

폭식하는 스타일. 신장기능 저하로 노폐물 배출이 잘 안 되고 몸의 열기를 내리지 못해 살이 찌는 경우가 많다. 보리차, 보리밥 등 보리 종류의 음식이 몸의 열을 낮추고 이뇨작용을 돕는다.

 

4. 소음인

한국인 중 가장 많은 체질. 본래 몸이 차 전체적인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비만이 되는 경우가 많다.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인삼이나 생강 등을 섭취해 장 기능을 원활하게 해야 한다. 가볍게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산책이나 댄스, 스트레칭이 적당하다. 하체에 무리가 덜 가는 수영도 좋다. 보폭을 좁혀 빠르게 걷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잠이 부족하면 생기는 질환 6가지 (feat. 숙면의 중요성)

평균 성인의 적정 수면량은 6-8시간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안 지키고 잠이 부족할 시 생길 수 있는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뇨병 잠을 잘 자지 못하고 부족하게 되면 잘 잔 사

mkpark02.tistory.com

 

 

10년 더 젊어지는 좋은 습관 12가지 (feat. 시간을 느리게 만드는 방법)

1. 음식은 10번이라도 씹고 삼켜라 의사들이 말하는 것처럼 30번씩 씹어 넘기려다 세 숟가락 넘기기 전에 포기하지 말고, 10번이라도 꼭꼭 씹어서 삼킨다. 고기를 먹으면 10번이 모자라겠지만 라면

mkpark02.tistory.com

 

 

몸을 늙게 만드는 작은 습관 7가지 (feat. 노화의 지름길)

1. 밤 9시 이후 식사하는 습관 밤 9시 이후에는 우리의 뇌가 휴식에 들어가는 시간으로, 이때 식사를 하는 것은 뇌를 피로하게 만든다. 2. 험담하는 것 욕설이나 막말 등의 부정적인 말을 가장 먼

mkpark02.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