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생활습관

뒷짐 산책 요법 (feat. 척추와 비만 문제의 간단한 해결 방법)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2. 4.
반응형

뒷짐 산책 요법 (feat. 척추와 비만 문제의 간단한 해결 방법)
뒷짐 산책 요법 (feat. 척추와 비만 문제의 간단한 해결 방법)

 

뒷짐을 져야 사는 시대가 되었다. 상당수의 병은 등뼈에서 문제가 생겨서 온다. 이것을 알지 못하면 치료해도 별 실효를 거두지 못한다. 그러나 척추 교정을 하고 나면 놀라운 치료를 경험하게 된다. 또 상당수의 병은 복부비만에서 온다. 비만 문제만 해결해도 질병의 위험에서 벗어나게 될 것이다. 그래서 다이어트하기 위해서 전 국민운동이 벌어지고 있다.

 

척추 문제와 비만 문제를 간단히 동시에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 이것을 동시에 해결하는 방법이 바로 뒷짐을 지는 자세이다. 우리 국민은 부지런한 국민이어서 뒷짐 자세를 좋아하지 않았다. 그러나 뒷짐자세는 귀중한 가슴을 열어 주고 목과 허리를 곧게 하여 척추로 인해서 오는 각종 질병치료에 좋을 뿐 아니라 뇌의 명령으로 복부비만을 어느 다이어트보다 확실히 처리해 준다.

 

원리는 간단하다. 뒷짐을 지면 굽은 가슴이 펴지고 척추가 꼿꼿해지게 된다. 그리고 자세가 굽을 때 뇌는 몸의 불안을 느끼고 앞에다 지방을 실어 주었는데 뒷짐 자세로 상황이 반대가 되니 배에 실어 놓은 지방을 처리하는 것이다.

 

우선 뒷짐부터 져보라. 가슴이 시원할 것이다. 시원함은 뒷짐을 지는 순간부터 내 몸이 치료되기 시작하는 증거다. 뒷짐을 지고 다리에 힘주지 않고 가볍게 걸으면 파워위킹보다 다이어트 효과가 낫다. 다리에 힘주지 않아야 할 이유는 뇌에 내민 배를 인식시키기 위함이다.

 

반응형

매일 30분씩만 걸으면 월중 10킬로 감량은 어렵지 않다. 폐장 위장 간장 심장 비만 신장 디스크 등에 생긴 질병도 찾아보기 힘들게 된다. 뒷짐자세를 습관화하면 곧게 생활하게 된다. 이제 뒷짐은 부덕이 아니라 건강을 지키는 미덕인 것이다.

 

과거 조선시대 선비들은 하루종일 방 안에서 정좌하며 글 읽고 쓰기를 반복하면서도 하루 일과 중 꼭 한 가지를 빼놓지 않았습니다. 하루 세 번을 어김없이 밖으로 나와 뒷짐을 지고 고개를 들고 먼 산천을 향해 깊은 호흡을 하면서 마을을 한 바퀴 천천히 걷는 것입니다. 그냥 걸은 것이 아니라 뒷짐을 지고 걸었습니다. 이는 땅의 기운을 받고 하늘의 기운을 받아 오장육부의 활동을 자유롭게 하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뒷짐산책요법입니다.


 

 

잠이 부족하면 생기는 질환 6가지 (feat. 숙면의 중요성)

평균 성인의 적정 수면량은 6-8시간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안 지키고 잠이 부족할 시 생길 수 있는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뇨병 잠을 잘 자지 못하고 부족하게 되면 잘 잔 사

mkpark02.tistory.com

 

 

늙지 않는 비법 10가지 (feat. 습관의 중요성)

평소 습관만 잘 들여도 늙지 않는 비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매일매일 아래의 방법대로만 해도 나이에 비해 엄청 젊은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01. 칼로리 섭취를 절반으로 줄인다. 鶴의 胃는

mkpark02.tistory.com

 

 

스마트폰 때문에 생긴 건강문제 7가지 (feat. 디지털 디톡스)

1. 디지털 격리 증후군 스마트폰으로 소통하는 것이 직접 만나는 것보다 더 편하게 느껴지는 것을 디지털 격리 증후군이라 한다. 직접 만나서 함께 있을 때도 서로 얼굴을 마주하고 이야기하기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