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퍼센트가 아니라 10배 크게 생각하라. 그는 젊은 비즈니스맨을 위해 다음 3가지를 늘 강조한다.
"첫째, 10퍼센트 큰 것을 목표로 한다는 것은 모든 사람과 경쟁하겠다는 뜻이다.
모두가 10퍼센트 큰 것을 목표로 삼기 때문이다. 10배 큰 것을 목표로 하면 그곳에는 당신뿐이다. 예를 들어 지구가 아닌 행성에서 광물 자원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가진 나 같은 사람이 그렇다. 소행성 탐사에는 경쟁이 별로 심하지 않다. 인간의 수명을 건강하게 40년 늘리겠다는 HLI의 목표 또한 마찬가지다. 이런 일을 추구하는 기업들은 별로 많지 않다.
둘째, 10배 큰 목표를 추구할 때는 '백지상태'로 시작해야 한다.
문제 접근법이 완전히 달라야 한다. 대표적인 사례가 테슬라다. 일론 머스크는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테슬라를 만들어 미국, 아니 전 세계에서 가장 멋지고 안전한 차로 각인시켰다. 과거의 유산을 현재로 끌고 온 것이 전혀 아니다. 이 점이 매우 중요하다.
반응형
셋째, 보상은 100배 더 크다.
반응형
'자기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짜 비밀은 차라리 개에게 털어놓아라 (feat.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1) | 2024.01.11 |
---|---|
따뜻한 인생을 위한 좋은 글 (feat. 글자와 숫자로 보는 인생) (1) | 2024.01.10 |
직장 생활 한 끗 차이(feat. 낮가림과 무례함, 호의와 호구 그리고 배려와 눈치) (1) | 2024.01.06 |
워런 버핏의 투자 멘토, 찰리 멍거 (feat. 발 달린 책의 별세) (1) | 2024.01.06 |
세렌디피티의 법칙(Serendipity’s Law) (feat. 운도 실력이다) (1) | 2024.01.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