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음식

화를 다스려주는 음식 3가지 (feat. 짜증날 땐 짜장면)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7. 5.
반응형

화를 다스려주는 음식 3가지 (feat. 짜증날 땐 짜장면)

 

우리는 살면서 화가 나는 상황을 여러 번 맞이한다. 다행히도 화는 아주 자연스러운 신체 반응 중 하나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만 화를 너무 자주 내거나 건강한 방법으로 해결하지 않으면 본인과 주변 사람들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화를 다스리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맛있는 것을 먹는 것만큼 쉽고 빠른 방법은 없다. 화를 가라앉혀주는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한다.

 

1.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은 화를 풀어주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초콜릿의 당은 중추 신경을 자극해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생성하고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덕분에 우울감이 완화되고 화가 진정되며 긴장이 해소된다. 다만 설탕이 너무 많이 함유된 초콜릿을 먹게 되면 비만 등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카카오 함량이 70% 이상인 초콜릿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 사과

사과에는 칼륨, 비타민 C, 유기산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칼륨은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나트륨 수치가 높으면 분노 등으로 인해 상승한 혈압이 내려가지 않아 혈관 건강을 망칠 수도 있다. 아울러 사과의 유기산은 피로를 풀어주고, 면역력을 길러준다.

 

반응형

3. 바나나

바나나에는 트립토판과 비타민 A, B6, C, 섬유소, 칼륨, 탄수화물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트립토판은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타민 B6은 트립토판을 세로토닌으로 전환하며, 탄수화물은 트립토판의 체내 흡수를 돕는다. 바나나를 하루에 하나씩 먹으면 분노를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된다.


 

 

밤에 먹으면 안 좋은 4가지 과일 (feat. 밤에 먹는 사과는 독사과)

과일은 언제 먹느냐에 따라 독이 되기도 하고 약이 되기도 한다. 대표적인 과일이 바로 사과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 밤에 먹는 사과는 독사과로 알려져 있다. 이 외에도 밤에 먹을 때 주

mkpark02.tistory.com

 

 

여름 제철 과일 고르는 방법과 보관법 (feat. 수박, 복숭아, 참외, 포도)

날씨가 후덥지근한 여름에는 다른 계절보다 과일을 더 많이 찾게 된다. 여름 제철 과일은 대체적으로 수분 함량이 높다.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은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 적합하지만, 오래 보

mkpark02.tistory.com

 

 

더위에 지친 여름을 이겨내는 3가지 추천 여름 보양식 (feat. 밥이 보약)

1, 차돌박이 참나물 무침참나물은 특유의 향이 식욕을 촉진하며, 잎이 부드럽고 소화가 잘돼 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시기에 즐기기 좋은 채소이다. 고소한 차돌박이와 상큼한 참나물로 잃어버린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