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피부 트러블 막는 올바른 세안 기본 수칙 (feat. 피부 건강 지키는 방법)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5. 13.
반응형

피부 트러블 막는 올바른 세안 기본 수칙 (feat. 피부 건강 지키는 방법)
피부 트러블 막는 올바른 세안 기본 수칙 (feat. 피부 건강 지키는 방법)

 

피부 트러블을 막기 위해 좋은 화장품을 쓰는 이들이 많다. 마사지나 피부 시술 등의 노력을 기울이기도 한다. 그런데, 피부 트러블을 막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하나 더 있다. 바로 '올바른 세안'이다.

 

얼굴의 피부는 하루 종일 미세먼지나 오염물질, 화장품에 노출된다. 만약 이러한 것들을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다양한 피부 문제로 이어진다. 여드름이 대표적인 예다. 그렇다면 오염물질을 닦아내고, 피부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하려면 어떻게 씻어야 할까?

 

피부 건강 지키는 올바른 세안법

우선, 얼굴을 씻기 전에는 손을 깨끗이 씻어 손의 세균과 오염물질을 제거해야 한다. 손이 더러운 상태에서 얼굴을 씻으면 피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다.

 

얼굴을 씻을 때는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너무 뜨거운 물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길 권한다. 간혹 샤워기를 이용해 세안하는 경우도 있는데, 샤워기에서 나오는 강한 물줄기를 피부에 바로 가져다 대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삼가야 한다.

 

씻을 때는 손바닥 전체로 강하게 문지르는 것을 피해야 한다. 손가락에 힘을 빼고, 얼굴에 클렌징 제품을 가볍게 롤링하며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클렌징 제품의 거품을 충분히 내서 세안하면 자극을 줄이는 데 도움 된다. 이때 클렌징 제품은 자극이 덜한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세안 후 수건으로 닦을 때 역시 너무 과한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톡톡' 닦아준다. 이후 피부가 건조해지기 전, 보충을 충분히 해야 한다. 미세먼지, 마스크, 황사 등에 약해진 피부를 회복하는 데는 보습만 한 것이 없다. 이때, 기초케어 제품은 에탄올 등 피부 자극 성분이 없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식욕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되는 4가지 향 (feat. 다이어트 필수 상식)

향기는 사람의 기분을 좌우한다. 자각하지 못할 뿐 향기로운 냄새로 가득한 공간에 있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마음이 편해지고 기분이 좋아지는 반면, 불쾌한 냄새로 가득한 공간에서는 짜증

mkpark02.tistory.com

 

 

3대 운동하는 방법과 효과 (feat. 스쿼트, 벤치프레스 그리고 데드리프트)

운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신조어, '3대 500'. 이는 흔히 스쿼트와 벤치프레스, 그리고 데드리프트 등 3개 운동의 중량 합계가 500kg라는 뜻으로 사용된다. '3대 500'은 최근 운

mkpark02.tistory.com

 

 

소중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자외선 피하는 방법 (feat. 태양을 피하고 싶어서..)

햇빛이 점점 강해지고 해가 떠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도 길어지고 있다. 자외선은 WHO가 지정한 1군 발암물질로, 햇빛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눈과 피부는 자외선으로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