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음식

평상시에 알지 못했던 숨겨진 과일의 비밀들 (feat. 과일의 효능)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3. 10. 15.
반응형

평상시에 알지 못했던 숨겨진 과일의 비밀들 (feat. 과일의 효능)
평상시에 알지 못했던 숨겨진 과일의 비밀들 (feat. 과일의 효능)

 

1. 사과

이질, 설사, 변비, 구토 및 두통에 좋은 약이 된다.

얼굴에 마른버짐이 생기거나 피부에 윤기가 없고 푸석푸석할 때는 사과잼을 바른다.

 

저녁에 바르고 다음날 아침에 닦아 내고 깨끗이 세수하는데 열흘정도 하면 피부가 깨끗해지고 40-50대 여인도 10대 소녀 같은 피부가 된다.

 

2. 배

기관지, 해수, 천식, 숙취에 신효하다.

쇠고기를 먹고 체한 데는 배즙을 마시면 된다.

 

허약해진 노인들의 심한 기침에는 배 삶아낸 즙 한 되에 토종꿀 400g 생지황즙 한 되를 약한 불에 달여서 식힌 뒤에 수시로 조금씩 먹는다.

 

3. 감, 곶감

고혈압, 중풍, 이질, 설사, 하혈, 위장염, 대장염에 좋다.

떫은 감 반 말 가량을 찧어 마른 북어 세 마리와 같이 넣고 푹 삶아 그 국물을 조금씩 수시로 마시면 고혈압에 특효이다.

떫은 감즙은 중풍에 신효하다. 뼈가 썩어 고름이 흘러내리는 골수염 등에는 떫은 감을 찧어 붙이면 신통하게 낫는다.

딸꾹질에는 곶감 네 개를 삶아 그 물을 마시면 영원히 없어진다.

 

4. 밤

근육과 뼈를 하옥시키고 하혈, 토혈, 설사, 외상, 구갈 도는 중독 등에 밤밥을 지어먹으면 큰 효과가 있다.

양고기를 먹고 폐한 것이 오래된 때에는 밤 껍데기를 진하게 달여 마시면 효과가 있다.

 

반응형

5. 대추

독성이 없고 오래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며 안색이 좋아지고 비위를 튼튼하게 한다.

식욕부진, 소화불량, 강장보양, 불면, 불안초조 등에 좋다.

 

대추를 먹을 때 조심해야 할 것은 파, 어패류와 같이 먹지 말아야 한다.

어패류와 먹으면 복통이 생긴다.

 

6. 귤

귤껍질은 담을 없애고 기운을 순조롭게 하지만 살은 많이 먹으면 담이 생기기도 한다.

귤껍질은 진피라 하여 유행성 독감, 위장병, 부종, 어패류 중독 등에 쓰인다.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을 귤껍질(진피)을 설탕물에 끓여 마시면 정신이 맑아지고 감기가 들지 않는다.

 

7. 수박

허리 삔 데, 주독, 소변불통, 신장염, 기관지질환 하혈 등에는 수박 속살에 꿀이나 설탕을 넣어 졸여 먹으면 좋다.

비장, 위장이 약한 사람은 많이 먹으면 좋지 않다. 수박을 그냥 먹으면 속이 냉한 사람은 해로우니 수박탕을 해 먹는다.

신장염, 수종병에 매우 효험이 있다.

 

8. 토마토

혈압을 내리게 하고 정력을 보강시키며 신장과 심장을 편케 하고 당뇨에도 좋다. 또 피부병과 위를 진정시키는 데도 좋은 식품이다. 토마토는 삶아도 좋고 날 것을 먹어도 좋다. 장복하면 효험이 있다.

각종 피부병에는 잎, 줄기, 뿌리를 다 같이 넣고 고아 그 물에 자주 씻으면 없어진다.

 

9. 복숭아

부인병에 아주 좋은 과일로서 꽃, 잎, 열매, 껍질, 뿌리가 모두 약이 된다.

대소변이 원활하지 않을 때는 복숭아 껍질이나 잎을 삶아 하루에 세 번 보리차 마시듯 마신다.

타박상으로 몸이 부었을 때는 복숭아 시를 찧어 참기름에 개어 환부에 고약처럼 두껍게 바른다. 몇 번만 하면 낫는다.

손발 튼데도 아주 좋다.

 

10. 참외

간질환을 치료하고 풍습을 물리피고 요퇴관절동통을 다스리며 광기를 진정시키고 타박상에도 쓰이는 등 좋은 약으로 쓰이지만 많이 먹으면 오히려 해롭다.

참외를 많이 먹고 식중독에 걸렸을 때는 오징어를 구워 먹으면 곧 풀린다.

변비에 참외 꼭지가루를 참기름에 개어 항문에 집어넣고 탈지면으로 막아 놓으면 곧 대변이 통한다.

 

평상시에 알지 못했던 숨겨진 과일의 비밀들 (feat. 과일의 효능)
평상시에 알지 못했던 숨겨진 과일의 비밀들 (feat. 과일의 효능)

 

11. 포도

건포도나 포도잼을 만들어 준비해 두면 훌륭한 가정상비약이 될 것이다.

신장병, 수종병, 구토, 설사, 임산부가 놀란데, 원기부족, 단식, 금식, 보조식 등으로 아주 좋다.

암이나 중병환자나 금. 단식을 할 때는 하루 세 번, 식사시간에 포도알을 일곱 알식 먹으면 아주 좋은 영양소와 영약이 된다.

모든 수종, 다리통증, 각기증세에는 뿌리, 넝쿨, 잎을 진하게 달여 그 물에 씻거나 담근다.

열흘이상 하면 효력이 나타난다.

 

12. 살구

살구씨는 한방에서 행인이라 하여 약용으로 많이 쓰인다.

여성의 미용에 으뜸으로 쓰이며 기관지, 폐병, 백일해, 감기, 기침에도 아주 좋다.

각종 종기나 부스럼, 부종 등에도 쓰인다.

 

식중독이나 감기, 기관지에는 죽을 쑤어 먹어도 되고 술에 담 든가 꿀에 개어 마셔도 좋다.

손발이 거칠 때에는 살구씨를 갈아 하룻밤 술에 담갔다 그 물에 손발을 씻고 바른다.

개고기를 먹고 체한 데는 살구씨가 특효약이다.

 

13. 자두

간장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자두는 물에 담가 보아 뜨는 것은 해롭다고 한다.

뿌리를 물에 삶아 소금을 약간 넣고 그 물에 담그면 가려움증, 각기병에 좋다.

 

728x90

14. 매실

술이나 식초로 만들어 이용해야 좋은 약이 되는데 이질, 설사, 하혈, 구토, 타박상, 기관지, 해수, 천식에 명주영약이다.

술을 담근 지 삼 년이 지난 것은 천식, 해수, 기관지에 좋고 식초로 담가 먹으면 정력증강, 고혈압, 비만에 좋다.

 

과일에는 인간을 이롭게 하는 영양소가 숨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아침 사과는 금’이라는 서양 속담처럼 잘 먹은 과일 하나가 우리의 건강을 지칠 수 있습니다. 아침, 저녁 찬바람이 몰려오는 요즘, 색깔별 과일 속에 숨겨진 영양소를 잘 알고 섭취한다면 한겨울 동장군이 무서울 리 없죠.


 

 

먹는 것만으로도 피를 맑게 해 주는 음식 9가지

1. 혈액의 응고를 막는 "당근" 당근에 들어 있는 비타민 C, 카로틴, 비타민 E가 혈관이나 조직을 산화시키는 활성 산소의 활동을 막아 깨끗하고 탄력 있게 혈관을 유지한다. 아침마다 사과 반 개와

mkpark02.tistory.com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먹으면 오히려 살이 빠지는 음식 8가지

1. 통곡물 통곡물, 특히 오트밀과 현미 등은 섬유질이 풍부하여 정제된 곡물보다 2배나 많은 칼로리를 태운다. 고구마도 이와 같은 효과가 있다. 2. 고추 매운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은 몸을 덥게

mkpark02.tistory.com

 

 

함께 먹으면 좋은 찰떡궁합 음식 32가지 (feat. 맛, 영양 그리고 건강을 한 번에)

1. 된장과 부추 부추의 성분이 된장의 소금성분 과잉섭취를 막아주고 부족한 비타민A와 C를 보충한다. 2. 시금치와 참깨 참깨는 시금치의 결석발생성분을 약하게 하여 결석을 예방하고 시금치에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