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의학상식

젊은 층에서도 나타나는 노안, 자가진단법 (feat. 혹시 나도 노안?)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10. 3.
반응형

젊은 층에서도 나타나는 노안, 자가진단법 (feat. 혹시 나도 노안?)
젊은 층에서도 나타나는 노안, 자가진단법 (feat. 혹시 나도 노안?)

 

나이가 들면 눈에도 여러 가지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특히 수정체가 점점 탄력을 잃고 조절 능력이 원활하지 못해 가까운 거리의 글씨가 잘 보이지 않고 눈이 침침해지는 노안이 온다. 노안은 주로 40대부터 시작되는데 최근에는 디지털 기기를 자주 보는 탓에 젊은 층 중에서도 노안이 나타나는 경우가 늘고 있다.

 

1. 혹시 나도 노안? ‘이 증상’ 나타나면 의심해 봐야

노안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25~30cm 정도의 가까운 거리의 물체나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 것이다. 신문이나 책을 읽을 때 글자가 흐려 보이거나, 조명이 어두운 환경에서 눈이 안개 낀 것처럼 침침하다면 노안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신문이나 스마트폰을 볼 때 최대한 팔을 멀리 뻗어서 보는 것이 대표적인 노안 증상이다. 이 밖에도 가까운 곳을 볼 때 눈이 피로하고 무거워지며, 먼 곳과 가까운 곳을 교대로 볼 때 초점이 잘 맞지 않아 눈을 자주 깜박이게 된다. 이 때문에 심하면 두통이 느껴지기도 한다.

 

반응형

2. 노안 부추기는 생활 습관은?

노안은 굴절이상이나 신체 나이, 질환, 스트레스의 정도, 생활 습관, 영양상태 등에 따라 사람마다 나타나는 시기가 다르다. 특히 생활 습관은 노안의 시기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스마트폰이나 PC 등 디지털 화면을 오랫동안 보는 생활 습관은 노안을 앞당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당뇨나 다발성경화증, 심혈관 질환이 있거나 흡연, 음주를 자주 하는 경우에도 눈 건강에 좋지 않다. 오랫동안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 또한 노안을 촉진할 수 있다.

 

노안 증상이 의심되면 최대한 빨리 안과를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되도록 40대 이후부터는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꼭 받는 것을 추천한다. 근본적으로 노안을 치료하는 방법은 없지만 안경이나 노안 교정 콘택트렌즈, 노안 라식 등 여러 가지 방법들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나트륨 줄이는 3가지 조리법 (feat. 짠 음식을 선호하는 식습관이 건강을 해치는 주범)

나트륨은 체내에서 수분을 유지하고 전해질 균형을 맞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나트륨을 과도하게 많이 섭취할 경우 신장과 혈관에 과부하가 걸리고, 비만과 각종 만성질환을 유발

mkpark02.tistory.com

 

 

눈 건강의 필수 영양소 비타민 A의 올바른 섭취 방법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비타민 A는 필수적인 영양소로 꼽힌다. 특히 눈 건강을 위한 영양제에는 비타민 A가 레티놀과 베타카로틴의 형태로 포함된다. 이 두 가지 형태의 비타민 A는 각기 다른

mkpark02.tistory.com

 

 

심장외과 의사가 경고하는 건강에 나쁜 습관 4가지

26일 미국 일간지 뉴욕포스트는 조지아주 사바나(Savannah Georgia)의 심장흉부외과 의사인 제레미 런던 박사(Dr. Jeremy London)의 건강 조언 영상 내용을 실었다. 제레미 박사는 틱톡(Tik Tok) 영상에서 "25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