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생활습관

심장을 지키는 8 계명 (feat. 좌심방 우심실.. 심장은 오늘도 열심히 뛴다.)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1. 10.
반응형

심장을 지키는 8 계명 (feat. 좌심방 우심실.. 심장은 오늘도 열심히 뛴다.)
심장을 지키는 8 계명 (feat. 좌심방 우심실.. 심장은 오늘도 열심히 뛴다.)

 

1. 꼭 금연하세요.

흡연은 동맥경화와 암을 부르는데 하루 반 갑만 피워도 위험이 3배로 증가한다고 합니다.

 

2. 체중과 허리둘레를 신경 쓰세요.

복부비만은 인슐린의 기능을 저하시킴으로써 동맥경화의 위험을 2.5배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3. 운동하세요.

규칙적인 운동은 근육과 골격을 건강하게 유지시킴으로써 좋은 자세를 유지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며 다양한 대사기능 및 심혈관기능의 개선을 유도합니다.

 

반응형

4.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채소와 과일 그리고 도정하지 않은 곡물류(현미, 잡곡 등), 콩류는 다양한 복합 탄수화물, 섬유질, 칼륨, 비타민, 항산화제 등 미세영양소를 제공하여 혈압을 낮추고 당 및 지질 대사를 호전시키며, 심혈관질환의 발병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5. 짜게 먹지 마세요.

짜게 먹는 식습관은 고혈압 및 동맥경화증을 촉진함으로써 심혈관질환의 발생을 증가하므로 음식은 싱겁게 먹어야 합니다.

 

6. 등 푸른 생선을 섭취하세요.

생선, 특히 등 푸른 생선에는 EPA 및 DHA라는 오메가-3 다가불포화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1주에 2회(약 230g) 이상 생선을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728x90

7. 과음을 피하세요.

포도주를 포함하여 적당량의 음주는 항산화 효과와 함께 HDL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거나, 혈전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심혈관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지나친 음주는 간 및 위장질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8. 숙면을 취하세요.

수면은 심혈관 건강뿐 아니라 정신 건강과 삶의 질 전반에 영향을 미칩니다.


 

 

혈액순환 펌프인 건강한 종아리 만드는 운동법 (feat. 제2의 심장)

‘제2의 심장’으로 불리는 종아리는 건강수명을 좌우하는 바로미터이다. 종아리는 심장에서 발 밑으로 내려온 혈액을 다시 심장으로 올려주는 혈액순환의 펌프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이다. 또

mkpark02.tistory.com

 

 

겨울철 건강관리법 (feat. 실내 공기 환기와 수분 섭취)

1. 우선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는 1-2시간마다 실내공기 환기시키는 것이다. 특히 겨울철에는 실내활동이 많아지면 밀폐된 공간에 각종 미세먼지와 오염물질, 감기 바이러스가 떠 다니기 때문에

mkpark02.tistory.com

 

 

전신마사지 비법 14가지 (feat. 혈액순환, 윤기 및 건강관리)

1. 머리를 두들겨라 손가락 끝으로 약간 아플 정도로 머리 이곳저곳을 두들겨는 겁니다. 두피가 자극되어 머리도 맑아지고 기억력이 좋아집니다. 빠지던 머리카락이 새로 생겨나고 스펀지 머리(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