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음식

비타민 주스 레시피 (feat. 요일별 추천하는 건강 주스)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2. 9.
반응형

비타민 주스 레시피 (feat. 요일별 추천하는 건강 주스)
비타민 주스 레시피 (feat. 요일별 추천하는 건강 주스)

 

현대인들은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많다. 스트레스를 적절한 방법으로 해소하지 못하고, 흡연, 폭식, 음주 등 좋지 않은 방법이 이어지게 되면 신체의 모든 기관은 피로도가 가중된다. 전문가들은 자신의 나쁜 습관을 바꾸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한다. 금연하고 술을 곁들인 회식은 1주일에 1~2회 정도로 제한한다. 무엇보다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갖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

 

매일 적당한 운동도 도움이 된다. 본인이 노력해서 개선할 수 있는 부분들은 교정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노력 없이 피로하다고 계속 의료적인 방법에 의존한다고 해서 증세가 개선되지 않는다. 영양적으로는 스트레스 회복을 위해 비타민A, D, E 등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더 필요하다. 그러나 대부분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를 위한 채소 섭취량은 턱없이 부족하다. 육식으로 인해 섬유소 섭취도 부족하다. 이 영양소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은 채소와 과일이다.

 

그러나 바쁜 생활에서 매끼 챙겨 먹기가 어렵다. 주스로 만들어 놓으면 섭취가 쉽다. 처음에는 과일을 좀 더 넣어 마시다 점점 채소량을 늘리면서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가면 된다. 당도가 높은 과일 위주의 주스는 오히려 칼로리 섭취 증가로 인해 지방 축적이나 피로 증가를 부를 수 있어 점차 양을 줄이는 것이 좋다. 주스는 식전에 마시면 포만감을 유도해 식욕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 3~4일째부터 바로 몸이 가벼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반응형

외식이나 가공식품에 길들여진 자극적인 입맛도 정상적으로 되찾을 수 있고, 체중 감소는 덤이다. 김형미 강남세브란스병원 영양팀장은 “원활한 신진대사를 돕기 위해 수분 섭취도 중요하다. 적어도 하루에 1.2~1.6L(컵으로 6~8잔) 정도는 마시는 것이 좋다”며 “졸음이 온다고 커피를 자주 마시거나 과식, 과음, 흡연 등은 오히려 신체 내 스트레스를 더 가중시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침을 시작하는 건강한 야채주스 한 잔은 건강에 아주 좋은 습관이다. 오늘은 요일별로 챙겨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야채주스 7개 레시피를 소개한다. 각 주스에는 다양한 영양성분과 건강에 도움 되는 이유를 포함하였습니다. 아래 레시피는 1인분 기준이다.

 

1. 월요일: 케일과 사과주스

케일의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A(시력 건강), C(면역력), K(혈액응고 및 뼈 건강), 칼슘(뼈 건강), 철분(혈소판 생성)

사과의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C(면역력), 식이섬유(소화 및 배변 건강)

레시피: 케일 50g, 사과 1개

 

2. 화요일: 당근과 오렌지주스

당근의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A(시력 건강), 칼륨(혈압 조절), 베타카로틴(항산화 작용)

오렌지의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C(면역력 강화), 플라보노이드(항산화 및 항염 작용)

레시피: 당근 100g, 오렌지 1개

 

3. 수요일: 시금치와 파인애플 주스

시금치의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A(시력 건강), C(면역력), K(혈액응고 및 뼈 건강), 철분(혈소판 생성), 망간(항산화 및 에너지 생성)

파인애플의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C(면역력 강화), 브로멜라인(소화 효소)

레시피: 시금치 50g, 파인애플 100g

 

비타민 주스 레시피 (feat. 요일별 추천하는 건강 주스)
비타민 주스 레시피 (feat. 요일별 추천하는 건강 주스)

 

4. 목요일: 비트와 셀러리 주스

비트의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C(면역력 강화), 철분(혈소판 생성), 피토허브(혈압 조절)

셀러리의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A(시력 건강), C(면역력 강화), K(혈액응고 및 뼈 건강), 포타슘(혈압 조절), 쿼셋린(항산화 및 항염 작용)

레시피: 비트 100g, 셀러리 50g

 

5. 금요일: 브로콜리와 케일 주스

브로콜리의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A(시력 건강), C(면역력 강화), K(혈액응고 및 뼈 건강), 칼슘(뼈 건강), 셀레늄(항산화 및 면역력)

케일의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A(시력 건강), C(면역력 강화), K(혈액응고 및 뼈 건강), 칼슘(뼈 건강), 철분(혈소판 생성)

레시피: 브로콜리 100g, 케일 50g

 

6. 토요일: 오이와 레몬주스

오이의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C(면역력 강화), K(혈액응고 및 뼈 건강), 칼륨(혈압 조절), 마그네슘(신경 및 근육 기능)

레몬의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C(면역력 강화), 플라보노이드(항산화 및 항염 작용)

레시피: 오이 100g, 레몬 반 개

 

728x90

7. 일요일: 적채와 파인애플 주스

적채의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A(시력 건강), C(면역력 강화), E(세포 보호 및 항산화), 칼륨(혈압 조절), 플라보노이드(항산화 및 항염 작용)

파인애플의 주요 영양성분: 비타민 C(면역력 강화), 브로멜라인(소화 효소)

레시피: 적채 50g, 파인애플 100g

 

추천 요일별 주스 레시피로 다양한 야채와 과일을 섭취함으로써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매일 아침 건강한 야채주스 한 잔으로 활력 넘치는 하루가 가능하다. 이 요일별 건강주스 레시피들은 각각의 야채와 과일이 가진 독특한 영양성분을 활용해 건강한 하루를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각 재료의 주요 영양성분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건강 이점을 살려 건강한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암세포가 싫어하는 고구마의 엄청난 효능 8가지

1. 항암 효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의 저명한 박사는 "하루에 고구마 한 개씩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라고 하였으며, 미국 국립 암 연구소는 "고구마를 매일 먹는 사람은 전혀 먹지 않는 사람에

mkpark02.tistory.com

 

 

브로콜리의 놀라운 효능 8가지 (feat.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푸른 잎채소)

브로콜리는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푸른 잎채소이다. 이 채소는 식자재로써 그리고 영양소의 원천으로서 인정받고 있다. 모든 사람들이 브로콜리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브로콜리가 몸에 좋은

mkpark02.tistory.com

 

 

병을 낮게하는 기막힌 꿀의 활용법 17가지 (feat. 증상별 효과적인 복용 방법)

1. 위장병 꿀을 적당량 수시로 먹되 시장기를 느낄 때마다 조금씩 먹는다. 위궤양이 있을 때 위가 조금 쓰릴 수도 있으나 이때는 물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이때 인삼가루를 섞어 먹으면 정력에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