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돼지고기를 요리할 때 커피 한 스푼만 넣으면 잡냄새를 말끔히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2. 옷에 껌이 붙었을 때~ 절대 그냥 뜯지 마시고 얼음을 껌 위에 잠시 올려두었다 떼면 말끔하게 떨어진다.
3. 냉장고에 먹다 남은 소주 뚜껑을 열어 넣어 놓으면 냉장고 냄새가 금세 사라진다.
4. 양치 후 양칫물을 변기통에 뱉고 10분 후 물을 내리면 신기하게 악취가 사라진다.
5. 달걀을 삶기 전에 한 시간 정도 실온에 둔 다음 소금을 약간 넣어주거나 식초를 몇 방울 넣으면 터지지도 않고 잘 삶아진다.
6. 달걀을 삶을 때 레몬 한 조각 넣어 같이 삶으면 정말 놀라울 정도로 쉽게 달걀껍데기를 깔 수 있다.
7. 옷에 볼펜자국이 묻었을 때는 물파스로 싹싹 문질러 주면 볼펜자국이 잘 지워진다.
8. 사과 반쪽을 차 안에 하룻밤 놔두면 차 안에 냄새가 제거된다.
9. 장미꽃을 화병에 꽂을 때 소다수를 부으면 시들지 않고 오래간다.
10. 옷에 묻은 잉크의 얼룩은 하룻밤 동안 우유에 담가 두었다가 빨면 깨끗이 없어진다.
11. 더러운 욕조는 버터와 고운 소금 그리고 우유를 섞어 닦아주면 새것과 같이 윤이 난다.
12. 아파트 하수구가 막히면 거친 소금을 한 주먹 넣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뚫린다.
13. 삶는 빨래는 삼베주머니에 계란 껍데기를 넣고 삶으면 눈 같이 하얗게 된다.
14. 양파를 사 오면 싹이 나오는데 양파 봉지에 빵 한쪽 넣어 두면 쉽게 싹이 나지 않는다.
15. 거울이나 유리를 닦을 때 식초에 젖은 수건으로 닦으면 깨끗해진다.
16. 색이 바랜 플라스틱 용기(화분이나 창문틀)는 버터로 닦아주면 다시 본래 색으로 된다.
17. 잘못 붙인 우표를 잘 때려면 냉각 통에 잠시 넣었다 때면 된다.
18. 발 저릴 때는 다리를 X자로 교차하고 30초 정도 꿇었다 일어나면 신기하게도 저림이 사라진다.
19. 딸꾹질은 혀를 잡아당겨 신경에 자극을 주면 멈추게 된다.
20. 변기의 때를 없앨 때는 먹다 남은 김 빠진 콜라를 사용하면 함유된 시트르산이 깨끗하게 해 준다.
21. 흰색 면양말이 오래 신어 본래의 색을 찾을 수 없을 때는 레몬 껍질을 두어 조각 넣어주면 새하얗게 된다.
22. 검은 옷에 묻은 먼지는 스펀지로 쉽게 제거할 수 있다.
23. 미지근한 콜라를 키친타월에 감싼 후 냉장고에 15분가량 넣어두면 훨씬 빨리 시원해진다.
24. 청소기에 스타킹을 감싸 고정시킨 후 청소기를 작동시키면 잃어버린 물건을 찾을 수 있다.
25. 끓거나 삶는 요리를 할 때에는 냄비 위에 나무 주걱을 올려놓으면 끓어 넘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26. 먹다 남은 과자에 각설탕을 넣어 보관하면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27. 팔꿈치와 무릎이 검게 변했을 때 레몬조각으로 문지르면 깨끗해진다.
28. 욕실 거울에 김이 서렸을 때 거울에 비누칠을 한 뒤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면 김이 서리지 않는다.
29. 기름때 묻은 벽지에 맥주를 묻혀 닦아 내면 말끔히 지워진다.
30. 말라서 딱딱해진 식빵 사이에 새 식빵을 끼워주면 새 식빵처럼 촉촉해진다.
31. 쓰레기통의 냄새를 제거하고 싶다면 밑바닥에 신문지를 여러 장 겹쳐 깔아놓고 표백제를 뿌려두면 냄새가 사라진다.
32. 보온병에 잘게 부순 달걀껍데기와 물을 넣어 흔들어주면 보온병이 깨끗이 청소된다.
33. 김 빠진 콜라를 변기통에 붓고 30분 후 물을 내리면 변기 속이 깨끗해진다.
34. 스마트폰으로 노래를 들을 때 사기그릇에 넣어두면 소리를 크게 들을 수 있다.
35. 쌀 안에 고추나 마늘을 넣어두면 쌀벌레가 생기기 않는다.
36. 손의 잉크가 묻으면 귤껍질의 즙을 이용해 지울 수 있다.
37. 눅눅해진 김을 전자레인지에 살짝만 돌려주면 다시 바삭바삭~ 해진다.
38. 가격표나 상표가 붙어있던 자리에 남아있는 흔적은 식용유로 닦으면 제거된다.
39. 생선요리를 하니 손에서 냄새가? 생선이나 마늘 같은 음식냄새가 배어 지독하죠? 식초로 닦아보세요.
40. 떡을 써는데 칼에 붙어요? 칼에 랩을 씌우거나 떡에 씌우고 잘라보세요.
41. 옥수수보관은? 옥수수는 금방 변하는 음식입니다. 샀을 때 모두 삶아서 냉동실에 넣고 먹을 때 쪄서 먹으면 아주 오래 먹을 수 있어요.
42. 파가 남아서 자꾸 버려요? 냉장고에 보관할 때 신문지에 말아서 보관하면 보관기간이 3배 연장!
43. 감자가 싹이 났어요? 싹이 나지 않게 하려면 신문지에 말아서 비닐에 넣고 야채실에 보관, 오래 가요.
44. 차에 꿀을 넣었는데 하얗게 변했다? 레몬을 조각내어 넣어보세요 하얀 게 풀려요.
45. 튀기는데 기름이 튀나요? 야채나 생선을 튀길 때는 기름에 소금 한 줌을 넣으세요. 특히 생선은 양쪽 끝에 밀가루를 묻히고 하시면 튀지 않아요.
46. 동치미에 곰팡이가 떠 있어요? 동치미를 담그고 돌을 얹기 전에 배껍질을 올리고 얹으세요. 나중에 배껍질을 걷어내면 껍질에 곰팡이가 묻어 나와 깨끗해져요.
47. 달걀지단이 자꾸 찢어져요? 달걀을 풀 때 녹말가루를 조금 넣어보세요. 얇게 부쳐지고 찢어지지 않아요.
49. 쌀보관법? 쌀통에 통마늘을 넣어두세요. 쌀벌레와 습기가 안 생겨요.
50. 밥이 되다고요? 실수로 밥이 되게 되면 밥 위에 젓가락으로 구멍을 내고 정종 몇 방울을 떨어뜨린 뒤에 보온으로 잠시 두어보세요.
51. 포도 씻기 힘들다고요? 포도처럼 알알이 씻기 힘들 때는 씻을 물에 숯을 담갔다가 씻으세요. 숯은 흡착력이 강해 농약을 잘 빨아드립니다.
52. 식탁에 올려두는 소금에 습기가? 소금에 이쑤시개를 7~8개 넣어두면 습기를 빨아들여 눅눅해지지 않아요.
53. 라면의 느끼한 맛을 없애고 싶으면? 소주를 서너 방울 넣거나 미역을 넣고 끓이세요.
54. 시든 채소를 싱싱하게 하려면? 큰 그릇에 물을 넣고 식초 조금과 각설탕 두 조각을 넣고 담그면 싱싱!
55. 닭 비린내를 없애려면? 생닭을 우유에 넣었다가 하면 비린내는 물론 맛도 담백해집니다.
56. 돼지고기 누린내는? 커피 한 스푼을 넣으면 누린내는 물론이고 향긋한 냄새마저 돈다~
57. 주먹밥 만들 때 모양 잡기 어려워요? 비닐봉지 모서리를 이용하세요. 손에도 묻지 않고 이쁘게 돼요.
58. 꿀을 떠낼 때 흐르는 것이 싫지요? 꿀을 뜨기 전에 수저를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사용하세요 안 흘러요!
59. 전기밥솥으로 누룽지를 만들 순 없나? 취사를 누른 후 밥이 다 돼서 보온으로 넘어가면 잠시 뒤에 다시 취사!
60. 오래된 초콜릿 활용법? 오래되어 하얗게 된 초콜릿 먹기 찜찜하죠? 우유에 넣어 녹이세요. 아주 맛있는 코코아가 완성됩니다.
61. 케이크가 남았어요? 남은 케이크는 냉동실에 넣어두세요. 2~3일 뒤까지 괜찮고요. 먹기 한 시간 전에만 꺼내어두시면 맛 그대로~
62. 묵은쌀이 있는데 질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어쩌죠? 밥 지으실 때와 똑같이 씻고 물을 부은 뒤에 식용유를 한 방울 떨어뜨리면 윤기가 납니다.
'일반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생생활에서 불편할 때 간단히 해결하는 12가지 방법 (feat. 저비용, 고효율) (1) | 2023.12.03 |
---|---|
스트레스를 현명하게 다스리는 31가지 방법 (feat. 스트레스 범람의 시대) (0) | 2023.12.02 |
생활 고수들이 알려주는 생활의 지혜 15가지 (feat. 주부 9단) (1) | 2023.11.29 |
위급할 때 손쉽게 할 수 있는 오이 민간요법 (feat. 상황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꿀 팁) (2) | 2023.11.25 |
개천절, 홍익인간의 개국 이념과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지닌 문화민족 (3) | 2023.11.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