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음식

기침을 빠르게 멈추는데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 7가지 (feat. 겨울철 감기 비켜!)

by MINK0903 2023. 11. 18.
반응형

기침을 빠르게 멈추는데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 7가지 (feat. 겨울철 감기 비켜!)
기침을 빠르게 멈추는데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 7가지 (feat. 겨울철 감기 비켜!)

 

1. 무

무는 비타민C와 물이 많아 기침을 빨리 멈추게 하고 가래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특히 어린이가 목감기를 심하게 앓을 때는 무즙을 내어 꿀을 타서 먹이면 효험이 있다고 하네요.

 

2. 매실

기침은 호흡기가 안 좋으면 나온다고 생각하기 쉽죠. 사실 위건강이 안 좋아도 기침을 해요. 위식도역류가 있으면 위산이 식도를 자극해 기침이 나오는데요. 매실에는 피크린산 성분이 들어있어서 위를 보호하고 기침 천식에 좋다고 하네요.

 

3. 모과

모과는 과일로는 모양이 참 못생겼지만 이런 못생긴 녀석이 오래가는 기침을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있다는데요. 모과차를 꾸준히 마시면 감기도 예방하고 기침도 멈출 수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4. 도라지

도라지를 먹으면 약간 쌉쌀한 맛이 나죠? '사포닌' 성분 때문인데요. 도라지는 일반 감기로 인한 기침 가래에 좋다고 하네요. 목감기로 기침 가래가 나올 때 도라지를 반찬이나 차로 한번 드셔보세요.

 

5. 은행

은행에는 '징코플라톤'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오래된 천식과 기침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은행은 하루 어른 5알, 어린이 3알 먹으면 좋고요. 또 은행은 혈액순환을 돕고 혈전(피떡)을 제거하는 효능도 있어요. 집에 혈액순환개선 건강식품 먹고 계신 분들은 성분을 보면 은행이 들어있을 거예요.

 

6. 오미자

평소 폐와 기관지가 안 좋으신 분들은 오미자가 좋은데요. '본초강목'에 오미자는 폐를 보호한다고 적혀 있어요. 비염, 천식, 기관지확장증이 있을 때 기침 가래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오미자에 꿀을 조금 넣어 따뜻한 차로 마시거나, 술로 담가두었다가 20~30㎖씩 따뜻한 물에 타서 자기 전에 마시면 좋다고 하네요.

 

728x90

7. 호두

호두 속살이 폐와 닮았다고 하죠. 호두는 숨이 차는 기침, 오래 끄는 기침에 특히 좋다는데요. 호두는 속껍질에 약효가 많아서 벗기지 말고 먹어야 몸에 좋고요. 또 혈관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기침이 3주 이상 계속될 경우, 호흡기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달걀에 대해 몰랐던 4가지 사실 (feat. 달걀의 숨겨진 비밀)

달걀은 여러 가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완전식품'이다. 달걀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각종 무기질, 비타민이 고루 포함돼 있다. 달걀 큰 알 1개 기준으로 열량은 72칼로리이고, 단백질은 6g이 들

mkpark02.tistory.com

 

 

의사가 추천하는 먹어두면 약이 되는 음식 (feat. 백세시대)

1. 토마토: 먹는 자외선 차단제 토마토에 들어 있는 리코펜은 암을 완화시켜 줄 뿐만 아니라 햇빛에 대한피부저항력을 길러준다. 저칼로리에 다양한 영양분까지 함유하고 있다. 항암작용, 심혈

mkpark02.tistory.com

 

 

상황별로 병을 낫게 해주는 효과좋은 차(茶) 모음 총집합

옛날 선조들의 지혜가 엿보이는 평소 잘만 마시면 병을 낫게 해주는 기막힌 차들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1. 항암에 좋은 차 감초차, 마름차, 율무차, 옥수수차, 산수유차, 영지차, 표고차, 오갈피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