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의학상식

가정상비약으로 필수적인 4가지 (feat.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by MINK0903 2024. 3. 24.
728x90
반응형

가정상비약으로 필수적인 4가지 (feat.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가정상비약으로 필수적인 4가지 (feat.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1. 쥐 날 때: 포카리스웨터, 음료수

집에서 자다가 쥐가 나거나 산에 오르다 쥐가 나는 사람들이 많다. 이땐  <포카리스웨터>를 마셔라. 그리고. 한병, 무조건 마트에서 구입해서 냉장고에 준비요. 다른 처방. 아무리 주물러 줘도 풀리지 않아 119에 전화하니 구급대원들이 갖고 온 것은 <포카리스웨터> 굳었던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를 보는 게 <포카리스웨터>.

 

2. 가슴이 답답하고 심근경색엔: 니트로 글리세린

우리나라에서 갑자기 심근경색으로 죽는 사람이 줄잡아 일 년에 4만 명에 가깝다. 갑자기 가슴이 쥐여 짜게 아플 때 아주 콩알만 한 알약을 혀밑에 넣어 녹여주면 즉시 효과를 보는데 그 약명이 <니트로 글리세린>이다. 심장이 부정맥이고 이런 현상으로 스텐트를 박은 사람이 병원서 주는 작은 비상알약이 바로 이건대 가정상비약으로 필수다. 동네병원 가서 처방전을 받아 약국 가서 사면 작은 갈색병에 넣어준다.

 

이약은  햇빛을 계속 받으면 부서진다. <니트로글리세린>은 화약을 만드는 원료이기도 한데 죽을 사람을 살린다. 약도 싸다. 30알에 4천 원.. 특히 외출 시 산행 시 갖고 다니면 좋다. 내가 서너 알만 있으면 되니 주변에 나눠줘도 좋다.

 

반응형

3. 무릎관절엔. 무조건: 무브프리

무릎이 어마하게 아플 땐 큰 병원엘 갔다. 대다수 이런 계통 병원의사들은 무조건 수술을 권장한다. 무릎으로 고생한 친구에게 얘기를 했더니  자기가 이 약을 먹고  씻은 듯 나았다며 건강보조식품 <무브프리>를 권해서 즉시 하루에 두 알씩 20일 간 먹고 씻은 듯 나았다. 그 후 무릎 아픈 사람들의 소리를 들면 나는 이 건강보조식품을 권한다. 약도 싸다 200알에 4만 원 정도 한다. < 무브프리> Move Free.. 미국건강보조식품으로 한국인들이 어마어마하게 찾는다.

 

4. 감기몸살에 해열제: 테라풀로

재작년인가 중국서 코로나로 감기약을 싹쓸이 해갈 때 우리나라 해열제가 동이 나 거의 2년간 자취를 감춘약이 <테라플루>다. 미국수입약인데 감기몸살에 아주 잘 들어 수입이 한동안 되질 않아 약방을 뒤져도 없더니 요새는 판매를 하고 있다. 레몬향이 나는 가루약으로 뜨뜻한 물에 타서 마시고 잠이 들면 거뜬하다. 과거 보다 천 원이 올라 6팩에 8천 원이다. 집에 필요한 상비약이라고 추천한다.


 

 

우리가 잘못 알고 있었던 건강상식 18가지

1. 우유 마신 뒤의 설사를 두려워 말라. 처음 마실 때 설사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계속 마시면 자연히 멎는다. 설사를 해도 영양분은 체내에 그대로 남는다. 2. 무는 뿌리보다 잎새가 더 좋다.

mkpark02.tistory.com

 

 

뇌(腦)의 노화(老化)를 늦추는 방법 (feat. 두뇌의 건강)

1. 뇌(腦) 노화?老化) 늦추는 방법 80세(歲) 넘어서도 말이 젊은이 못지않게 빠르고, 대화(對話)에 쓰는 단어(單語)가 풍부(豊富)한 사람들을 본다. 중(中) 고등학교(高等學校) 졸업(卒業) 학력(學歷)

mkpark02.tistory.com

 

 

코로 숨길을 열어주면 만병(萬病)이 낫는 이유

코로 숨길을 열어주면 만병(萬病)이 낫는 이유를 알게 됩니다. 비염(鼻炎)·축농증(蓄膿症)을 넘어 안구건조증(眼球乾燥症) 등의 눈질환(疾患)이 낫고, 이명증(耳鳴症)·중이염(中耳炎) 등의 귀질

mkpark02.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