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기술

팀 쿡이 애플 비전 프로에 올인한 이유 (feat. 팀 쿡의 인터뷰 기사)

by MINK0903 2024. 2. 20.
728x90
반응형

팀 쿡이 애플 비전 프로에 올인한 이유 (feat. 팀 쿡의 인터뷰 기사)
팀 쿡이 애플 비전 프로에 올인한 이유 (feat. 팀 쿡의 인터뷰 기사)

 

애플 비전 프로에 대한 팀 쿡의 인터뷰 기사가 나왔습니다. 팀쿡이 비전 프로를 쓴 모습도 처음 공개된 것 같네요.

https://www.vanityfair.com/news/tim-cook-apple-vision-pro

 

Why Tim Cook Is Going All In on the Apple Vision Pro

Inside Apple Park, the tech giant’s CEO talks about the genesis of a “mind-blowing” new device that could change the way we live and work.

www.vanityfair.com

 

1. 팀 쿡이 애플 비전 프로에 올인한 이유

팀 쿡이 애플 비전 프로를 처음 경험했을 때를 회상한다. 애플 파크가 건설되기 전, 아이팟과 아이폰이 발명된 건물에서, 그것은 "괴물" 같았다. 쿡은 자리에 앉으라고 지시받았고, 이 거대하고 괴물 같은 기계가 그의 얼굴 주위에 배치되었다. 그것은 거대한 상자처럼 조잡했고, 그 안에 여러 개의 화면이 겹겹이 쌓여 있으며, 카메라들이 수염처럼 튀어나와 있었다.

 

"그 당시에 실제로 그것을 착용하고 있지 않았다", "그것은 상상할 수 있는 어떤 방식으로도 착용 가능하지 않았다." 그의 얼굴 양쪽에 윙윙거리는 큰 팬들이 있었다. 지속적인, 깊은 윙윙거리는 소리. 그리고 이 장치는 바닥 여기저기로 퍼져 나가는 전선들이 있고, 다른 방으로 뻗어 나가 그곳에 있는 슈퍼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었다. 그런 다음 버튼이 눌리고 불이 켜지고 CPU와 GPU가 초당 수십억 사이클로 진동하기 시작하고... 팀 쿡은 달에 있었다!

 

하지만 쿡은 달 위에만 있는 것이 아니었다. 그는 그 비밀의 방에도 있다. 그 비밀 건물에도 있다. 그리고 그는 록웰과 다른 애플 직원들을 볼 수 있고, 그의 자신의 손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바로 그때 그는 이 모든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았다. 이것이 컴퓨팅과 엔터테인먼트와 앱과 추억의 미래라는 것을, 애플이 이것을 다음 제품 카테고리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언제인지는 몰랐지만, 우리가 여기에 도달할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쿡이 몰랐던 것은 그의 엔지니어들이 다른 방에 슈퍼컴퓨터가 필요하고 팬과 여러 화면이 있는 이것을 스파게티 상자보다 조금 더 무게가 나가는 고글의 크기로 줄일 방법을 어떻게 찾을지였다.

 

반응형

2. 애플 비전 프로 사용 후기

지난 2주 동안 애플 비전 프로를 사용할수록, 나에게 하나의 명백한 문제가 드러났다. 그것은 무게나, 크기 등이 아니다. 애플 비전 프로 시연 도중, 한 애플 직원이 시간이 됐으니 마무리할 시간이라고 말했다. 나는 애플 비전 프로를 벗었고, 그때 문제가 무엇인지 깨달았다.

 

내가 그것을 벗었을 때, 모든 다른 장치는 평면적이고 지루하게 느껴진다. 내 75인치 OLED TV는 90년대의 CRT처럼 느껴지고, 내 아이폰은 과거의 플립폰처럼 느껴지며, 심지어 내 주변의 실제 세계조차도 놀랍게도 평평하게 느껴진다. 이것이 문제다.


 

AI 기술 발전에 대한 비탈릭의 관점 (feat. 스타트렉에서 보여주는 AI)

"스타트렉은 AI가 탑재된 우주선과 인간 조종사 사이의 훌륭한 조화를 보여주는 예시입니다. 하지만 그게 지속 가능할까요? 고도로 훈련된 AI에 명령을 내리는 인간은 AI보다 지능이 훨씬 낮을 것

mkpark02.tistory.com

 

 

 

생성형 AI의 미래, 로봇 (feat. 피규어AI)

빌 게이츠가 게이츠노트(Gates Notes)를 통해 로봇 혁신을 강조한 지 1주일 만에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오픈AI의 휴머노이드 로봇 스타트업 '피규어AI(FigureAI)' 투자 협상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mkpark02.tistory.com

 

The Information 추천, 2024년 가장 기대되는 책들

1. “Filterworld: How Algorithms Flattened Culture” by Kyle Chayka 추천 알고리듬이 정치와 시민 사회에 미치는 위험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가 있지만, 문화에 미치는 위험에 대해서는 거의 언급되지 않았음

mkpark02.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