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

월별 해외여행 시 참고사항 총집합 (feat. 1년 12달 핵심정리)

by MINK0903 2024. 2. 9.
728x90
반응형

월별 해외여행 시 참고사항 총집합 (feat. 1년 12달 핵심정리)
월별 해외여행 시 참고사항 총집합 (feat. 1년 12달 핵심정리)

 

 

1월

우리나라와는 반대인 따뜻한 나라로 가거나, 일본의 삿포로나 캐나다의 휘슬러처럼 겨울을 한껏 즐길 수 있는 곳, 일 년 내내 겨울이지만 이때만큼은 봄 같은 지역을 선택한다.

 

추천지

뉴질랜드(기스본, 오클랜드), 호주(시드니 , 골드코스트), 네팔(히말라야, 안나푸르나), 일본(홋카이도), 말레이시아(코타키나발루), 남극, 필리핀(세부, 보라카이, 마닐라), 태국(방콕, 파타야, 푸껫) 베트남(호찌민)

 

2월

우기에서 건기로 들어가는 동남아가 좋다. 스콜이라 불리는 소나기가 내리지 않고 내내 아름답고 맑은 하늘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추천지

말레이시아 일대(코타키나발루), 필리핀(세부, 보라카이, 마닐라), 태국(방콕, 파타야, 푸껫), 네팔(히말라야)

 

3월

봄의 시작이니 우리나라와 비슷한 중국, 홍콩, 일본 등지는 대부분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다. 네팔의 히말라야와 안나푸르나는 1-3월이 여행적기이니 꼭 가보고 싶다면 이쯤으로 계획을 잡자.

 

추천지

네팔(히말라야, 안나푸르나), 프렌치 폴리네시아(마르퀘사스 섬), 일본(도쿄, 교토), 중국(상하이), 홍콩

 

반응형

4월

한창 봄이 무르익을 때니 일본의 벚꽃철에 맞춰 여행을 떠나도 좋고, 지중해 연안이나 유럽지역으로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시기이다.

 

추천지

오스트리아(빈, 잘츠부르크), 체코(프라하), 이탈리아(피렌체, 로마), 중국(상하이), 모로코(페스), 홍콩, 일본(도쿄, 교토)

 

5월

4월부터는 유럽 투어의 최적기. 여름엔 너무 덥고 방학이라 배낭여행족이 많아 여러모로 지치기 쉽다. 유럽투어를 계획한다면 4월-6월까지가 가장 좋으며 이때는 항공권도 저렴하다. 중남미 대부분의 나라도 5월이 가장 여행하기 좋다고 한다.

 

추천지

중앙아메리카, 오스트리아(빈, 잘츠부르크), 체코(프라하), 이탈리아(피렌체, 로마), 모로코(페스), 멕시코, 코스타리카, 브라질, 페루, 칠레, 아르헨티나 등

 

6월

유럽 전 지역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다. 특히 날씨가 변덕스럽기로 유명한 영국이 가장 날씨가 좋을 때. 또한 날이 슬슬 풀리기 시작하는 중앙아시아로 떠나기 좋은 때다. 몽골로 대표되는 중앙아시아는 8월까지가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준다.

 

추천지

영국(요크), 스코틀랜드, 몽골(울란바토르)

 

월별 해외여행 시 참고사항 총집합 (feat. 1년 12달 핵심정리)

 

7월

추운 지역이 많아 유럽투어에서 빠지는 북유럽을 여행하기가 가장 좋은 시기이다. 적당히 더운 날씨 정도. 8월까지 멋진 북유럽의 자연과 다른 유럽과는 또 다른 독특한 그들만의 문화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자연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캐나다도 여행하기에 좋다.

 

추천지

핀란드(헬싱키), 스웨덴(스톡홀름), 덴마트(오덴세), 영국(요크), 스코틀랜드, 폴란드(크라쿠프), 벨기에(부르게스), 멕시코, 코스타리카, 페루

 

8월

휴양지 중 8월에 떠나면 가장 좋은 곳이 인도네시아의 섬들이다. 인도네시아 일대는 9월까지가 여행 적기로 쾌적한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추천지

인도네시아(자바, 발리), 핀란드(헬싱키), 스웨덴(스톡홀름), 덴마트(오덴세), 몽골(울란바토르), 폴란드(크라쿠프), 벨기에(부르게스)

 

9월

9월에 가장 아름다운 나라는 인도. 한여름엔 여행환경도 좋지 않고 더우니 피한다. 9월의 인도는 바람이 좋고 햇살이 예뻐 사진도 잘 나온다. 가을이 시작되는 뉴욕도 빼놓을 수 없다. 뉴욕의 가을은 10월에 절정을 이룬다. 반면 LA를 기점으로 한 미국의 서남부 지역은 늘 같은 기후라 언제 가도 좋다.

 

추천지

인도일대, 캄보디아, 미국(뉴욕), 싱가포르, 일본(도쿄, 교토), 오스트리아(빈, 잘츠부르크), 체코(프라하), 이탈리아(피렌체, 로마), 독일(뮌헨, 프랑크푸르트), 스위스(루체른), 프랑스(니스), 인도네시아(자바)

 

728x90

10월

봄과 비슷하기 때문에 서유럽과 남유럽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9월부터 10월 사이에 각종 페스티벌도 많이 열려 더욱 즐겁게 문화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그리스, 터키 등의 지중해 지역도 10월과 11월에 성수기를 맞이한다.

 

추천지

체코, 이탈리아, 독일, 스위스, 프랑스 등 서유럽과 지중해 그리스의 크레타섬, 미국(뉴욕), 오스트리아, 체코, 싱가포르, 중국(상하이), 일본(도쿄, 교토)

 

11월

파란 바다에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시기이다. 필리핀의 세부, 보라카이, 마닐라와 몰디브 등의 휴양지는 11월부터 다음 해 2월까지가 여행하기에 좋다. 비도 오지 않아 보송보송한 여름 휴양지를 즐길 수 있다. 괌과 사이판도 11월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다.

 

추천지

몰디브, 괌, 사이판, 필리핀(세부, 보라카이, 마닐라), 그리스(크레타), 태국(방콕 , 파타야, 푸껫), 중국(상하이)

 

12월

우리는 겨울의 시작이지만 뉴질랜드와 호주는 11월부터 여름이다. 그러므로 12월에서 이듬해 1월까지 최고의 휴양지는 호주, 뉴질랜드. 태국의 푸껫이나 파타야 같은 휴양지도 11월, 12월이 적기이니 겨울에 여름을 즐기는 여행을 해보자.

 

추천지

뉴질랜드(오클랜드), 호주(골드코스트), 필리핀(세부, 보라카이, 마닐라), 태국(방콕, 파타야, 푸껫), 베트남, 남부(호찌민)


 

 

해외여행 떠나기 전 필수체크, 저렴하게 환전하는 노하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엔데믹 이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2023년 1분기 국제선 항공 여행객 수는 전년대비 12배 증가

mkpark02.tistory.com

 

 

서울에서 자율주행차 무료로 타는 방법 (ft. 청계천, 여의도 및 청와대 노선)

1. 여의도 자율주행순환버스 1) 운행구간(정류장): ①여의도 둔치주차장 ②의원회관 ③국회정문(1문) ④도서관 ⑤본관(면회실) ⑥소통관 2) 운행시간: 월~금 10:00시~16:00시(휴게시간 12:00시~13:00시 /

mkpark02.tistory.com

 

 

펜데믹으로 잠자던 항공사 마일리지 다양하게 활용하는 법

코로나19가 엔데믹에 접어들며 그동안 사용하지 못했던 항공사 마일리지를 사용해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흔히, 항공사 마일리지를 단순히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mkpark02.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