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생활습관

아랫배를 시원하게 만드는 쾌변 돕는 4가지 방법

by MINK0903 2024. 2. 8.
728x90
반응형

아랫배를 시원하게 만드는 쾌변 돕는 4가지 방법
아랫배를 시원하게 만드는 쾌변 돕는 4가지 방법

 

변비가 너무 심하면 설사가 나게 하는 약인 하제를 먹는 수밖에 없다. 그 상황까지 가지 않기 위해서는 평소 물을 충분히 마시고 운동을 해야 한다. 또 어떤 게 있을까. 자연스럽게 쾌변을 유도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 섬유질 식품 섭취

당근, 사과, 아보카도처럼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배변 작용에 도움이 된다. 위장병 전문가들에 따르면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은 소화 과정에서 삼투압 작용을 통해 결장으로 더 많은 물을 보낸다. 즉, 음식들이 부드럽게 나가도록 함으로써 변비를 완화한다. 채소와 과일을 필요한 만큼 챙겨 먹기 어렵다면 차전자피, 즉 질경이 씨앗에서 벗겨낸 껍질을 원료로 하는 보충제를 먹는 것도 방법이다.

 

2. 배꼽 마사지

배를 적당한 압력으로 자극하면 장의 연동 운동을 도울 수 있다. 손바닥을 오른쪽 아랫배에 둔 다음 배꼽을 중심으로 크게 원을 그릴 것. 천천히 시계 방향으로 문지르다가 점차 원의 크기를 줄여나간다.

 

반응형

3. 카페인 음료 마시기

상쾌한 배변을 위해서는 커피가 도움이 된다. 카페인이 들어 있어서 장의 연동 운동을 돕는다. 카페인이 들어있는 차 종류도 같은 효과가 있다. 전문가들은 "단 차는 뜨거워야 한다"며 "커피는 기호에 따라 차게 마셔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차는 다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카페인이 들어간 탄산음료가 변비에 효과가 없는 것도 같은 이치다.

 

4. 자세 바꾸기

볼일을 볼 때는 쭈그려 앉는 게 제일이다. 치골직장근(항문올림근)이 느슨해지면서 대변이 나오기 쉬워지는 것이다. 그러나 좌변기에 앉으면 치골직장근이 제대로 이완하지 않는다. 전문가들은 "스쾃 자세를 하라"라고 조언한다. 까치발을 들고 허리를 약간 앞으로 굽힐 것. 오래 버티기 힘들다면 발밑에 작은 상자 등 발판을 두는 게 방법이다.


 

 

뒷짐 산책 요법 (feat. 척추와 비만 문제의 간단한 해결 방법)

뒷짐을 져야 사는 시대가 되었다. 상당수의 병은 등뼈에서 문제가 생겨서 온다. 이것을 알지 못하면 치료해도 별 실효를 거두지 못한다. 그러나 척추 교정을 하고 나면 놀라운 치료를 경험하게

mkpark02.tistory.com

 

 

늙지 않는 비법 10가지 (feat. 습관의 중요성)

평소 습관만 잘 들여도 늙지 않는 비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매일매일 아래의 방법대로만 해도 나이에 비해 엄청 젊은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01. 칼로리 섭취를 절반으로 줄인다. 鶴의 胃는

mkpark02.tistory.com

 

 

잠이 부족하면 생기는 질환 6가지 (feat. 숙면의 중요성)

평균 성인의 적정 수면량은 6-8시간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안 지키고 잠이 부족할 시 생길 수 있는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뇨병 잠을 잘 자지 못하고 부족하게 되면 잘 잔 사

mkpark02.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