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생활습관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하고 젊게 사는 5가지 비결

by MINK0903 2023. 9. 10.
반응형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하고 젊게 사는 5가지 비결

 

1. 물을 잘 마셔라.

식사하기 전 30분 전부터 식사하는 도중, 식사 뒤 1시간까지는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이때 물을 많이 마시면 포도당의 흡수 속도가 빨라져 혈당과 인슐린 농도도 높아지는데, 다른 혈중 영양소는 모두 지방으로 저장되기 때문이다. 또한 물을 위산을 희석시켜 소화를 방해한다. 그러나 이 시간대 외에는 하루 6~8컵 가량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신진대사와 노폐물 분비를 촉진해 다이어트에도 좋다.

 

2. 바르게 걸어라.

걷기는 만병통치약이라고 할 정도로 당뇨, 고혈압, 심장병 등 성인병의 80퍼센트를 예방할 수 있다. 또 걸으면 뇌세포가 활성화되면서 스트레스도 사라진다. 체지방은 걷기 시작해서 15분 정도 지나야 분해되기 시작하므로 최소한 30~40분 정도 쉬지 않고 걸어야 효과적이다. 또 걸을 때에는 가볍게 숨이 찰 정도의 속도로 걷는다. 걷고 난 뒤에는 저지방 우유나 요구르트 등 유제품으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근육의 피로 해소를 돕는다.

 

3. 소리 내어 웃어라.

독일의 한 의학 전문지에 의하면 웃음은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켜 식욕을 생기게 하고 면역력을 향상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나는 하루에 몇 번이나 웃는지 진지하게 따져보고 재미난 이야기를 기억해 두었다가 가족이나 주위 사람들과 나누어 보자. 가까운 사람끼리 나누는 칭찬과 웃음은 어떤 보약보다도 건강에 이롭다.

 

반응형

4. 수면은 결코 사치가 아니다.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하고 창조적인 생활을 하려면 반드시 하루 8시간 정도의 잠을 자야 한다. 깊은 수면에 방해가 되는 커피는 오후 2시 이후엔 마시지 말고 흡연, 음주 등을 멀리한다. 또 취침 전 3~4시간 사이에는 심한 육체 활동을 삼간다. 잠자리에서 텔레비전을 시청하면 빛과 소리가 수면에 나쁜 영황을 준다는 점도 잊지 말자.

 

5. 사랑하면 신난다.

긴장, 초조, 걱정, 짜증 등 부정적인 감정은 질병을 일으키는 요소 중 하나다. 누군가를 미워하는 마음을 버리고, 좋아할 만한 것을 찾자. 평생 살면서 사랑하는 것 한 가지만 있어도 증오의 감정이 싹틀 수가 없다. 사랑하는 것이 있으면 모든 것이 신나기 때문이다.


 

 

아무도 모르게 젊어지는 6가지 좋은 습관 (feat. 건강 관리 꿀팁)

1. 머리카락을 자주 빗으세요. 머리카락을 손가락으로 자주 빗으면 두피가 자극되어 머리도 맑아지게 되고 머리카락도 잘 안 빠지게 되며 아울러 윤이나서 참 좋습니다. 2. 눈을 자주 움직이세요

mkpark02.tistory.com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 가이드 101

1. 계단 오르기가 내 몸에 미치는 영향 1) 심폐 기능 강화 ① 1만 3천5백 명 대상 연구 결과, 하루 100 계단 오르내리게 하자 사망률 20% 감소 ② 좌식 생활하는 여성 12명 2개월 간 하루 200 계단까지

mkpark02.tistory.com

 

 

잠잘 때 왼쪽으로 자면 생기는 놀라운 신체 변화 7가지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 충분한 수면은 몸에 활력을 주고 정신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한다. 이렇듯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적정한 수면 시간만큼이나 올바른 수면 자세가 이뤄져야 한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