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생활습관

우리가 평상시에 피곤하고 힘이 없는 뜻밖의 이유 5가지 (feat. 습관의 중요성)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3. 12. 3.
반응형

우리가 평상시에 피곤하고 힘이 없는 뜻밖의 이유 5가지 (feat. 습관의 중요성)
우리가 평상시에 피곤하고 힘이 없는 뜻밖의 이유 5가지 (feat. 습관의 중요성)

 

1. 정크푸드를 너무 많이 먹는다.

정크푸드는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식품 등과 같이 열량은 높은데 비해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식품을 말한다. 특히 당분이 많이 든 정크푸드는 에너지를 금세 올리는 것 같지 결국에는 사람을 축 처지게 만든다.

 

2.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피로감이 생긴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 당분이 들어간 음료수보다는 물 한잔이 활력을 북돋울 수 있다. 입 안에 습기를 유지할 수 있을 정도로 물을 자주 마셔야 한다.

 

소변 색깔이 너무 진한 노란색이면 물을 더 마실 필요가 있다.

 

반응형

3. 비타민B가 부족하다.

몸속 미토콘드리아가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시키기 위해서는 비타민B가 필요하다. 비타민 B군은 모두 물에 녹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과도한 양을 섭취한다 하더라도 소변을 통해 몸 밖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심각한 부작용은 없다. 대신 몸에 잘 축적되지 않기 때문에 매일 일정량을 복용해야 한다.

 

비타민B는 녹색 채소와 곡류에도 포함돼 있지만, 주로 동물성 식품에 많이 들어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식으로부터 비타민B를 충분히 얻지 못한다. 따라서 보충제 등을 섭취할 필요도 있다.

 

4. 몸속 호르몬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다.

활력을 주고 감정에 관여하는 수많은 호르몬이 있다. 호르몬 분비는 뇌의 시상하부와 뇌하수체가 담당한다. 하지만 두 곳에 문제가 생기면 갑상샘과 부신의 기능이 느려진다. 호르몬 분비 기관에 이상이 있는지 진단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

 

5. 인슐린 저항성 상태에 있다.

인슐린 저항성은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져 세포가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연소하지 못하는 것을 말한다. 인슐린 저항성은 당뇨병의 원인 중 하나다.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사람은 만성 피로와 식곤증에 시달릴 수 있다.


 

 

물로 10년 더 건강하게 사는 법 (feat. 시간대별 마시는 물의 효능 및 적당한 양)

1. 기상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한 잔의 시원한 물을 씹어 먹듯 3분에 걸쳐 천천히 마신다. 기상 직후 마시는 물은 변비 치료에도 좋고 밤새 쌓인 체내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이다. 과민성대장증

mkpark02.tistory.com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에 좋은 체온 올리는 6가지 방법

1. 꼭꼭 씹어야 체온이 오른다 좌우 턱을 고르게 사용해 음식물을 잘게 부수는 것을 저작운동이라고 하는데, 이는 체온을 상승시키기 위해 매우 중요한 행동 중 하나다. 음식물을 천천히 꼭꼭 씹

mkpark02.tistory.com

 

 

주름살 줄이는 5가지 방법 (feat. 건강하고 아름다운 얼굴 관리)

나이를 들어 보이는 원인 중 하나가 얼굴의 주름살입니다. 원숙함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주름살이 많으면 늙어 보이기 마련인데요. 주름살을 줄이는 놀라운 방법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