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음식

몸에 좋은 여름철 과일 8가지의 특징 (feat. 내 몸에 비타민 C)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3. 9. 9.
반응형

몸에 좋은 여름철 과일 8가지의 특징 (feat. 내 몸에 비타민 C)
몸에 좋은 여름철 과일 8가지의 특징 (feat. 내 몸에 비타민 C)

 

1. 복숭아

저녁에 먹는 것이 좋다. 폴리페놀류 성분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암을 예방하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2. 파인애플

저녁식사로 고기 등의 단백질 식품을 먹은 뒤 섭취한다. 파인애플에 들어 있는 브로멜린이란 단백질 분해 효소가 단백질의 소화를 돕기 때문이다.

 

3. 수박

아침ㆍ저녁에 먹어도 되나 늦은 밤에는 피한다. 야뇨증, 전립선비대증 같은 배뇨장애가 있으면 저녁에는 되도록 먹지 않는다.

4. 토마토

아침과 저녁으로 언제 먹어도 좋다.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압이 올라가는 오전에 먹으면 좋다. 토마토는 혈압을 낮춰 몸을 차게 하므로 노약자는 생토마토보다 익혀 먹는 것이 좋다. 또 토마토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한다.

 

5. 바나나

저녁에 먹는다. 신경 안정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 해소ㆍ 피로 해소 효과가 있으며, 껍질과 과육 사이에 많이 들어 있는 펙틴은 배변활동을 돕는다.

 

반응형

6 포도

아침에 먹으면 좋다. 포도는 세포에 에너지를 원활히 공급해 주고, 피로 해소와 피부 미용 등에 효과 있는 대표적인 과일로 장 운동을 촉진해 배변활동을 돕고 식욕을 돋운다.

 

7. 블루베리

아침에 먹는 것이 좋다. 안토시아닌이 맑게 해주며,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8. 사과

되도록 아침에 먹는다. 밤에 사과를 먹으면 위의 산도가 높아져 속이 쓰리고 소화가 덜 된 섬유소로 인해 가스가 차면서 개운하지 않은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늦은 밤 빈 속에 사과를 먹으면 위의 산도가 높아져 속이 쓰릴 수 있다.


 

 

한국인에게 친숙한 건강하게 매운맛 고추의 10가지 효능

음식에 매운맛을 더하기 위해 사용하는 고추에는 놀라운 효능들이 숨겨져 있다. 다양한 효능 가운데 가장 유명한 효능이 바로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하다는 점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

mkpark02.tistory.com

 

 

내 몸 상태에 따라 마시는 효과적인 건강차 13가지

01. 황기차: 땀이 많은 사람, 비만인 사람 황기는 땀의 양을 조절하고 이뇨작용을 도우며 또한 피부를 튼튼하게 하고, 농을 배출하며 부기를 가라앉히는 효능, 만성피로를 풀어주며, 불면증과 허

mkpark02.tistory.com

 

 

평소에는 몰랐던 치매 예방에 좋은 깻잎의 7가지 효능

1. 깻잎의 효능 1) 치매예방 깻잎에는 다른 허브 식물에 비해 로즈마린산이 7배나 많이 들어 있다고 한다. 이 로즈마린산이 뇌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치매환자가 깻잎을 많이 먹을 경우 도움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