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음식

냉동실에 얼린 육류의 보관 가능 기간 (feat. 종류별로 다른 기간)

by 트렌디한 건강 상식 2024. 10. 10.
반응형

냉동실에 얼린 육류의 보관 가능 기간 (feat. 종류별로 다른 기간)
냉동실에 얼린 육류의 보관 가능 기간 (feat. 종류별로 다른 기간)

 

냉장실의 육류 보관 기간은 보통 3~5일 정도에 불과하다. 그러나 냉동실에 얼리면 보관 기간은 길어진다. 그렇다 보니 냉동실 안에는 언제 얼렸는지도 모를 육류가 많이 발견된다. 얼린 육류는 언제까지 보관이 가능할까?

 

얼린 육류 보관은 올바르게 보관할 때 많은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육류를 올바르게 얼려서 저장하면 상당히 오랫동안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우선 육류는 가장 낮은 온도인 영하 18도 이하에서 보관해야 한다. 적어도 4도 이하의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낮은 온도에서는 세균의 성장이 크게 느리고, 육류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4~60도 사이의 온도는 음식을 보관하기 적절하지 않은 온도이다. 박테리아가 번식하기에 최적의 온도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냉동실에서 육류를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영하 17~18도 이하가 좋다. 그러나 냉동고는 열었다 닫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이 같은 온도가 일관되게 유지되지 않으므로 보관 기간이 늘어날수록 식품의 질이 떨어진다. 따라서 장기 보관은 하지 않는 편이 좋다.

 

한편, 육류는 종류별로 냉동 보관 가능 기간이 다르다. △베이컨 1개월 △핫도그 1~2개월 △소시지 1~2개월 △기름기 많은 생선 2~3개월 △저민 고기 3~4개월 △조리된 육류 2~6개월 △스테이크 4~12개월 △통닭 1년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반응형

냉동실에 얼린 음식은 박테리아의 성장 속도가 훨씬 느리기 때문에 장기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하지만 언제 넣어둔 것인지 알 수 없다면 냄새, 맛만으로 음식이 상했는지를 확인하기 어렵다. 따라서 냉동실 보관 전에 언제 식품을 구입했고, 냉동 보관을 시작했는지 관련 날짜를 적어두는 것이 중요하다.


 

 

사망 위험 3분의 1로 낮아지는 가을 햇볕 (feat. 비타민 D)

비타민 D는 체내 칼슘 대사를 조절해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근골격계질환을 포함해 암, 심혈관계질환 등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비타민 D를 적

mkpark02.tistory.com

 

 

독서 능력과 기억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배경 음악 (feat. ㅇㅇ할 때 좋은 음악)

많은 사람들이 일하거나 책을 읽는 동안 음악을 듣는다. 그런데 음악은 생산성을 높여줄까, 아니면 집중을 방해할까? 이전 연구에서는 결과가 엇갈렸다. 한 메타 분석에 따르면 배경 음악은 독

mkpark02.tistory.com

 

 

칼로리 적어 체중감량에 좋은 7가지 과일 (feat. 비타민C도 풍부)

과일은 건강한 식습관이나 체중 감량을 말할 때 빠지지 않는 음식이다. 대체로 칼로리는 낮으면서 맛이 좋고 건강에도 유익하기 때문이다. 많은 과일 중 특히 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를 할

mkpark0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