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생활습관

사람은 산을 걷는 것만으로 만병이 치유 (feat. 자연과 조화)

by MINK0903 2024. 3. 26.
728x90
반응형

사람은 산을 걷는 것만으로 만병이 치유 (feat. 자연과 조화)
사람은 산을 걷는 것만으로 만병이 치유 (feat. 자연과 조화)

 

사람은 산(山)을 걷는 것만으로 만병(萬病)이 치유(治癒)된다. 암 등 난치병으로 판정을 받은 사람들이 산으로 들어가 자연인으로 생활하면서 정상이 된 예는 지극히 당연하다. 인간은 태초(太初)에 산(山)을 걸으며 진화해 왔다. 걷지 않으면 병(病)이 생긴다. 나이가 들수록 산(山)에 가야 한다. 이유(理由)는 사람도 자연(自然)이라 自然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기 때문이다.

 

山속에서 품어내는 음이온 등 여러 물질이 사람의 모든 질병(疾病)에 自然 치유능력(治癒能力)을 제공한다. 부족한 운동을 山行으로 보충하라. 이것은 自然의 섭리에 따르는 것이다. 사람과 自然과의 인연(因緣)이 太初부터 그러하다. 山行은 人間의 숙명(宿命)이다. 現代人은 山을 떠나 걷지 않고 편한 生活을 하다 보니 病이 생겨났다.

 

病이란 기(氣)가 정체되고 순환이 안되어 생기는 결과이다. 氣가 쌓이는 간이 약화되면 피로가 쌓인다. 피로를 막아주는 것은 곧 山이다. 現代人은 모두 간(肝)을 혹사하고 있다. 肝의 균형을 바로잡아 주는 것도 山이다. 정체된 기를 바로잡는 첫 번째가 바로 山이다. 욕심을 버리고 천천히 山行하라.

 

참선(參禪)하듯 걷는 것이 중요하다. 山行을 하다 보면 마음이 맑아지고 무념(無念) 상태가 된다. 곧 山行은 참선(參禪)이고 무아(無我)의 경지에 진입(進入)하는 가장 좋은 지름길이다. 山行을 시간으로 묶지 말라... 산은 조물주가 만들었고, 山行은 죽을 때까지 해야 하는 숙명(宿命)의 건강법이다.

반응형

 

 

잠깐의 낮잠, 당신을 더 똑똑하게 만든다

점심 식사 후, 오후 2시쯤 되면 어김없이 졸음이 쏟아진다. 졸음을 쫓기 위해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를 마시고 졸음을 쫓는 데 효과적이라는 껌도 씹어보지만 졸린 건 마찬가지다. 그러다 잠깐 졸

mkpark02.tistory.com

 

 

돈 안 들이는 건강 관리 비법 13가지 (feat. 일상생활과 건강관리)

01. 침은 뱉지 말고 삼키자. 침은 소화에 도움을 주고 항균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02. 눈을 자주 힘차게 움직이자. 피곤할 때 눈 운동을 하면 눈이 맑아진다고 합니다. (눈이 피곤할 때에는 양

mkpark02.tistory.com

 

 

뇌를 힘들게 하는 나쁜 습관들 9가지 (feat. 숙면의 적)

1. 밤 9시 이후 식사하는 습관 밤 9시 이후에는 우리의 뇌가 휴식에 들어가는 시간으로, 이때 식사를 하는 것은 뇌를 피로하게 만든다. 2. 험담하는 것 욕설이나 막말 등의 부정적인 말을 가장 먼

mkpark02.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