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못난 사람과 겸손한 사람 (feat. 책 읽는 남자)

by MINK0903 2024. 3. 17.
728x90
반응형

못난 사람과 겸손한 사람 (feat. 책 읽는 남자)
못난 사람과 겸손한 사람 (feat. 책 읽는 남자)

 

어느 날, 영국 병사 두 명이 끙끙대며 커다란 통나무를 옮기고 있었다. 통나무가 워낙 무거워서 땀을 줄줄 흘리고 있었다. 그 옆에는 병사들의 지휘관이 바위에 걸터앉은 채 호통을 치고 있었다. “젊은 녀석들이 왜 그렇게 힘이 없어? 어서 옮기지 못해!” 바로 그때 말을 타고 지나던 웬 신사가 지휘관에게 물었다.

 

“이보시오, 당신이 함께 병사들을 거들어 주면 금방 옮길 텐데 왜 가만히 있소.” 그러자 지휘관이 이렇게 대답했다. “나는 병사들을 지휘하는 상관입니다. 일은 병사들 몫이오.” “흠, 그런가? 그럼 나라도 도와줘야겠군.” 신사는 윗옷을 벗고 병사들과 함께 땀을 흘리며 통나무를 옮겨 놓았다. 그러곤 다시 말에 올라탔다.

 

그제야 지휘관이 물었다. “그런데 당신은 누구시오?” 그때 신사는 대답 대신 이렇게 말했다. “다음에 또 통나무 옮길 일이 있으면 총사령관을 부르게” 그 순간 지휘관과 병사들은 깜짝 놀라고 말았다. 신사는 바로 영국 군대의 총사령관 '웰링턴' 장군이었다. 하지만 그는 기꺼이 말단 병사들과 함께 통나무를 날랐다. 그렇게 함으로써 게으른 지휘관의 잘못된 생각을 고쳐 준 셈이다.

 

반응형

어떤 사람들은 자기 신분이나 권력을 내세우며 한껏 거들먹거리곤 한다. 하지만 그럴수록 스스로 못난 사람이 되는 것이다. 반대로 겸손한 사람은 아무리 계급이 높고 신분이 고귀해도 구태여 표현하지 않는다. 오히려 더욱더 자신을 낮추고 상대방을 높인다. 그럼으로써 더욱 존경을 받게 되는 것이다.


 

 

웃음의 비밀 8가지 (feat. 인생을 행복하고 즐겁게)

1. 크게 웃어라 크게 웃는 웃음은 최고의 운동법이며 매일 1분 동안 웃으면 8일 더 오래 산다. 크게 웃을수록 더 큰 자신감을 갖게 만들어준다. 2. 일어나자마자 웃어라 아침에 첫 번째 웃는 웃음

mkpark02.tistory.com

 

 

칭찬이 내 삶에 좋은 영향을 주는 30가지 이유

1. 칭찬은 바보를 천재로 만든다. 말도 못 하고 듣지도 보지도 못하던 헬렌 켈러에게 기적을 만들어 주었다. 2. 칭찬을 하면 꼭 칭찬들을 일을 한다. 칭찬하고 칭찬하라. 3. 한 마디의 칭찬이 건강

mkpark02.tistory.com

 

 

품위란 무엇인가? (feat. 결점과 실수를 다루는 방법)

품위란 무엇인가? 스페인 격언에 "화살은 심장을 관통하고, 매정한 말은 영혼을 관통한다" 란 말이 있다. 말은 입 밖으로 나오면 허공으로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생명의 씨앗으로 변한다. 종이에

mkpark02.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