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새로운 생각은 받아들이는 힘에서 나온다 (feat. 받아들이는 자세)

by MINK0903 2024. 2. 16.
728x90
반응형

새로운 생각은 받아들이는 힘에서 나온다 (feat. 받아들이는 자세)
새로운 생각은 받아들이는 힘에서 나온다 (feat. 받아들이는 자세)

 

나무는 비가 오면 비를 받아 들고 다른 모습으로 서 있습니다. 아침에 해가 뜨면 해를 받아 들고 다른 모습으로 서 있어요. 그건 나무가 받아들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나무가 비를, 바람을, 햇살을, 달빛을 오지 말라고 거부하는 것을 보지 못했어요.

 

바람이 불면 바람을 받아들여 바람 속의 나무가 되고, 달빛이 들면 달빛을 받아들여 달빛 속의 나무가 됩니다. 똑같은 나무인데도 늘 자기를 새롭게 그려내는 이유는 받아들이기 때문입니다. 받아들이는 힘이 있을 때만 자기의 새로운 모습을 세상에 그려낼 수 있었습니다. 결국 창조의 힘은 받아들이는 힘에서 나옵니다.

 

나는 나무를 좋아합니다 강물을, 바다를, 비가 오고 눈이 오는 것을 바라보는 일을 좋아합니다. 나무는 정면이 없습니다. 경계를 하지 않습니다. 나무는 늘 완성되어 있고, 볼 때마다 다릅니다.

 

왜? 그럴까요? 왜? 늘 완성되어 있는데 왜? 늘 달라 보일까요? 나무는 바라보는 쪽이 정면이고 볼 때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나무는 햇빛과 바람과 물을 받아들여 자기를 늘 새롭게 그립니다. 눈이 오면 눈을 받아 들고 새로운 모습도 우리들에게 보여주지요. 받아 드는 힘... 그 힘이 세상을 새롭게 창조하는 힘입니다.

 

공부란 실은 세상에서 일어났던 일과 일어나고 있는 일을 받아들여 세상을 새롭게 그려내는 힘입니다.

반응형

 

 

내가 당신을 기다리는 이유 (feat. 책속의 한줄)

내가 당신을 기다리는 것은 당신이 온다고 약속했기 때문이 아닙니다. 내 마음의 소식을 전할 이는 당신밖에 없는 까닭입니다. 내가 당신을 기다리는 것은 당신이 보고 싶어서가 아닙니다. 당신

mkpark02.tistory.com

 

 

사랑은 흐르는 물에도 뿌리를 내립니다 (feat. 하늘이 주신 꽃보다...)

사랑은 흐르는 물에도 뿌리를 내립니다 세상의 시인들이 사랑이라는 낱말 하나로 시를 쓰듯이 살아가는 동안 행여 힘겨운 날이 오거든 사랑이라는 낱말 하나로 길을 찾아가십시오 시인들의 시

mkpark02.tistory.com

 

 

운이 폭발하기 전에 나타나는 공통적인 현상 10가지 (feat. 한 번 사는 인생,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당신은 꼭 잘 됩니다. 지금까지 잘했고, 지금도 잘하고 있고, 앞으로도 멋지게 해낼 겁니다. 당신은 정말, 꼭 잘 됩니다. 다음은 운이 대폭발 하기 직전 나타나는 공통적인 현상 10가지입니다. 1.

mkpark02.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