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의학상식

통증이 발생하는 부위로 알아보는 건강 적신호 현상 (feat. 위험조기방지)

by MINK0903 2023. 10. 30.
728x90
반응형

통증이 발생하는 부위로 알아보는 건강 적신호 현상 (feat. 위험조기방지)

 

1. 왼쪽 가슴 - 심장

왼쪽 가슴 부분이나 팔이 이유 없이 저리거나 아프다면 심장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다. 또한 심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척추에도 통증이 반복된다면 대수롭게 넘겨서는 안 된다.

 

2. 배꼽 윗부분 - 위와 췌장

소화가 어렵거나 사진 속 부위가 계속해서 아프다면 당장 병원으로 가야 한다. 급성 췌장염 환자의 50%가 해당 부위에 지속적인 고통이 있었다고 말했다.

 

3. 왼쪽 목과 어깨 - 폐와 횡격막

왼쪽 목 부위 또는 어깨에 통증이 있다면 기관지가 좋지 않다는 징후다. 마사지 치료사들은 해당 부위가 계속 아플 경우 호흡을 불규칙적으로 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반응형

4. 배꼽 - 소장

배꼽 주변의 통증은 소장에 염증이나 경련이 생겼다는 징후다. 증상을 계속해서 방치한다면 소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소화, 배변 활동이 어려울 수 있다.

 

5. 오른쪽 목과 오른쪽 가슴 아랫부분 - 간과 쓸개

간이나 쓸개에 문제가 생긴다면 가슴의 아랫부분이나 어깨 쪽이 바늘에 찔리는 듯 한 고통의 유발한다.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오른쪽 목 부위가 뻣뻣하게 굳을 수도 있다.

 

6. 배꼽 아랫부분 - 난소

여성들이 꼭 신경 써야 하는 부위다. 해당 부위가 뾰족한 바늘로 찔리는 느낌이 든다면 당장 병원으로 달려가야 한다. 난소암의 증상일 수도 있다.

 

7. 방광 및 성기 - 방광

방광은 물론 골반의 통증은 요도와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등의 문제가 있다는 징후다. 심할 경우에는 염증으로 인해 소변을 볼 때 극심한 고통을 느낄 수 있다.

 

8. 갈비뼈 아래 - 신장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갈비뼈 밑으로 모든 부위에 고통이 찾아온다. 잦은 수분 섭취와 적절한 하체 운동이 신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고 한다.

 

9. 배꼽 아랫부분과 오른쪽 옆구리 - 결장과 맹장

맹장염은 수술을 통해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지만 만약 증상을 방치할 경우에는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

 

728x90

혹시라도 해당 부위가 심하게 아프다면 당장 병원으로 가길 바랍니다. 무시하다 응급실로 실려갈 수 있는 통증부위입니다.


 

 

뇌종양의 징조, 두통, 시력저하 그리고 기억장애 (feat. 뇌종양의 종류와 특징 및 대처법)

매년 6월 8일은 뇌종양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독일 뇌종양협회가 제정한 ‘세계 뇌종양의 날’이다. 뇌종양이란 두개골 내에 생기는 모든 종양을 말한다. 즉 뇌종양은 머릿속에 생긴 ‘혹

mkpark02.tistory.com

 

 

치매를 손쉽게 예방하는 방법 5가지 (feat. 일상생활을 어렵게 만드는 질환)

치매는 정상이던 사람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 뇌의 인지 기능이 상해서 일상생활을 어렵게 만드는 여러 증상을 일컫는다. 즉, 치매라는 단어는 질병명이 아니고 증상들의 모음을 말한다. 과거에

mkpark02.tistory.com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손가락 마사지로 건강 지키기

1. 손톱 양 옆 누르기 엄지와 검지로 손톱 양 옆을 꼭 누른다. 열 손가락을 모두 같은 방법으로 하고 특별히 더 아픈 부위를 시원한 느낌이 들 때까지 누른다. 목의 긴장을 풀어 뒷목이 편안해진

mkpark02.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